Quantcast

카카오뱅크, 오늘(27일) 출범…‘낮은 수수료와 편의성이 강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국내에서 두 번째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27일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27일 카카오뱅크는 오전 7시부터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를 시작, 계좌개설을 비롯해 각종 은행 업무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캡처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캡처


 
특히 카카오뱅크는 낮은 수수료와 편의성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시중은행과 비교해 얼마나 차이가 날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편의성을 앞세운 만큼 카카오뱅크에서의 계좌 개설은 평균 7분 정도면 가능한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설치 후 실명 확인만 한다면 바로 만들 수 있다. 계좌 개설에 필요한 본인 인증에는 본인 휴대전화와 신분증, 본인 명의의 타 은행 계좌가 필요하다. 공인인증서는 필요 없으며 인증은 인증비밀번호를 사용하면 된다.
 
또한 예금이나 대출 등의 전반적인 은행 업무를 은행 창구까지 갈 필요 없이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그리고 시중은행이 급여 이체나 적금가입, 관리비 자동이체 등을 우대 조건으로 걸고 금리나 서비스를 차등 적용했던 것과는 달리 모든 고객에게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이 반영되기 때문에 개인별로 금리에는 차이가 있다.
 

또한 적금이나 정기예금 금리의 경우 1년 만기 연 2% 수준이며, 급하게 돈이 필요하면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만 인출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톡에 친구로 등록된 이들에게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간편 송금 결제’를 도입하는 등 대중적인 메신저 카카오톡과 연계한 서비스도 실시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