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재석·김성령, 광주 나눔의 집 위안부 피해자에 남몰래 기부…남다른 선행에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찬혁 기자) 유재석과 김성령이 남다른 선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21일,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은 방송인 유재석과 배우 김성령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복지와 인권센터 건립을 위해 써달라며 최근 각각 5천만원과 1천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유재석-김성령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유재석-김성령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특히 유재석의 나눔의 집 후원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유재석은 지난 2014년 7월 2천만원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위해 후원하는 것으로 매년 이와 같은 기부선행을 이어온 것으로 밝혀졌다. 그 금액만 2억1천만원이다.
 
나눔의 집 측은 후원금 통장정리를 하다 지난 14일 김성령이 1천만원을, 21일 유재석이 5천만원을 알리지 않고 입금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할머니들은 너무나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반드시 인권을 회복해 올바른 역사 교훈으로 남기겠다고 다짐하셨다”고 두 사람에게 고마움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나눔의 집에는 이옥선 할머니를 비롯해 10명의 위안부 피해자가 거주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