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재용, 그는 누구?…‘전두환 전 대통령 아들, 이혼 2번에 현재는 박상아 남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희채 기자) 전재용의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전재용은 1964년 10월 22일 생으로 현재 비엘에셋 대표이사다.
 

전재용 / 네이버 프로필
전재용 / 네이버 프로필
 
전재용은 포항제철 명예회장 박태준의 넷째 막내딸 박경아와 결혼했다가 이혼하고, 1992년에 공무원 출신의 최성대 씨 딸 최정애와 재혼하였으나, 2007년 2월 부인 최씨와 이혼하였다. 연기자 박상아와 결혼했으며, 사이에 딸이 하나 있다.
 
또한, 2004년 10월 19일 서울고등법원은 아버지 전두환으로부터 국민주택채권 167억여 원을 증여받은 뒤 세금 71억여 원을 포탈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전재용에게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3년과 벌금 60억 원을 선고했었다.
 
이어, 2012년 전직 대통령이 묻어둔 비자금의 일부라는 소문이 파다했던 골프장 회원권 142개(약 355억 원)가 매물로 나왔다. 매물로 나온 회원권 142개의 소유자는 에스더블유디씨라는 법인인데, 이 업체 임원으로 전두환의 차남인 전재용, 전재용의 부인 박상아, 전두환의 처남 이창석, 이창석의 부인 홍정녀 등 4명이 있다. 전두환 일가가 골프장 회원권을 구입한 경위에 대한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