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르브론제임스, 그는 누구?…‘킹 제임스라 불리는 NBA 최고의 농구 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표미내 기자) 르브론제임스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르브론제임스는 미국 프로 농구 협회(NBA) 소속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프로 농구 선수이다.
 
킹 제임스(King James)라고 불리우며 맨발 신장 201 cm (6피트 7.25인치) 체중 113kg (250 파운드) 5.2%의 체지방 비율을 가진 르브론제임스는 신체적-기술적으로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 중 한 명이다.
 
 
르브론 제임스 / 나이키
르브론 제임스 / 나이키
 
미국 오하이오 주 애크런에서 태어난 르브론 제임스는 어릴 때부터 애크런 주변의 작은 길거리 농구장에서 농구를 하며 고등학교 농구 감독들의 관심을 받았다. 어린 나이에도 이미 다듬어진 기술과 선천적으로 뛰어난 운동 신경은 르브론 제임스를 애크런 최고의 농구 선수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입단과 동시에 르브론 제임스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서 가장 가치있는 선수가 됐다. 새크라멘토 킹스와의 데뷔 경기에서 르브론 제임스는 25득점, 9어시스트, 6리바운드, 4스틸을 기록하며 고등학교에서의 유명세가 허위가 아님을 증명했다.
 
시즌 내내 활약을 한 르브론 제임스는 평균 20.9득점, 5.9어시스트, 5.5리바운드를 기록하며 2003-2004 시즌 NBA 신인상을 수상했다.
 
르브론은 뛰어난 점프력과 이를 이용한 리바운딩 그리고 패싱능력과 득점력까지 있으므로 르브론은 전 포지션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하지만 주로 스몰포워드로 활동하며 2012년 플레이오프 때는 크리스 보쉬의 부상으로 파워포워드로 플레이했다. 주 득점 루트는 엄청난 피지컬을 이용한 돌파이다. 때문에 단조로운 공격루트를 단점으로 지적 받아왔다. 때문에 최근에는 미들슛, 3점슛, 포스트 플레이 등 다양한 공격방식을 시도하고 있으나 여전히 돌파의 비중이 높은 편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