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문재인 펀드, 오늘 출시…‘누리꾼들 열기 화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문재인 펀드는 문재인 1번가에 이은 정치상품이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가 대선 비용 마련을 위한 펀드를 19일 출시했다. 목표는 1차 100억 원이다. 투자자에게는 대선 이후 국고보조금을 받으면 원금에 이자를 더해 상환할 계획이다.
 
문재인 펀드는 자연스럽게 관심을 유발하고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는 일거양득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문재인 펀드는 상한과 하한 액이 없으므로 자유로운 투자가 능하다. 또 공무원 미성년자 법인 외국인 등 구분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문재인 펀드 포스터
문재인 펀드 포스터
 
펀드로 조성된 선거자금은 선거 후(70일 이내) 국고에서 선거비용을 보전 받아 오는 7월 19일 원금에 이자를 더해 투자자에게 상환한다. 이자율은 16개 시중은행의 일반신용대출 평균금리를 적용한 연 3.6% 수준이다.
 
한편 문 후보는 5년 전 대선에도 펀드로 선거비용을 모았다. 두 차례 나눠 약 300억원의 ‘담쟁이 펀드’를 모금했고 당시 이자율은 연 3.09%였다. 선거법상 대선 득표율 15%를 넘기면 법정 선거비용 전부를, 10~15% 사이면 비용 절반을 국고에서 메워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