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점쟁이들', 코믹 명장면, 이렇게 탄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주은우 기자) 지난 10월 3일 개봉 이후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으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기운충만 코믹호러 '점쟁이들'(제공/배급: NEW | 제작: 사람엔터테인먼트, 다세포클럽 | 감독: 신정원)에서 관객들을 포복절도하게 하는 명장면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격 공개한다.

▲ 사진=영화 '점쟁이들', NEW


김수로의 애드리브 신정원 감독과 김윤혜의 찰떡 호흡

코믹과 호러의 절묘한 조화로 신선한 웃음을 선사하는 기운충만 코믹호러 '점쟁이들'에서 관객들이 입을 모아 ‘강추’하고 있는 명장면은 단연 김수로의 초코파이 씬이다. 귀여운 허세 점쟁이 김수로가 다른 점쟁이들 앞에서는 “도가와 불가 수련을 병행해 배고픔을 거의 못 느낀다”라며 점잖은 척을 하고는 혼자 방에 들어와 초코파이와 소시지를 몰래 먹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이 장면은 김수로의 애드리브와 신정원 감독, 김윤혜의 찰떡 호흡으로 만들어낸 결과라 더욱 흥미를 끈다. 먼저 김수로가 아무도 방에 들어오지 못하게 테이블로 문을 막는 애드리브를 선보였고, 신정원 감독은 이에 김윤혜를 다른 문으로 들어가게 하는 아이디어를 더한 것. 사전에 얘기되어 있지 않았던 동선으로 김윤혜가 등장하자 김수로는 재치있게 이에 응수하며 생생한 리액션을 선보였고, 신정원 감독은 김윤혜에게 “끝난 줄 알았을 때 옆문, 앞문으로 사정없이 들어가라”는 즉흥 연출을 주문해 쉴새 없이 웃음이 터지는 코믹 명장면이 탄생하게 됐다.

평소 상황만 던져 주고 배우들이 자유로운 연기를 펼치도록 유도하는 신정원 감독의 연출 스타일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김수로와 김윤혜의 재치와 순발력이 빛을 발한 김수로 초코파이 장면은 '점쟁이들' 최고의 코믹 명장면으로 꼽히며 무대인사 때 배우들이 객석에 초코파이를 던지는 이벤트로까지 이어져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 사진=영화 '점쟁이들', NEW


강예원의 웃음보를 터뜨렸던 이제훈의 물티슈 씬

'점쟁이들'에서 처음으로 코믹 연기에 도전한 이제훈은 이전 작품인 '파수꾼', '건축학개론', '고지전' 등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코믹하고 귀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그런 그의 끼가 제대로 분출되었던 장면이 바로 물티슈 샤워 씬이다. 이 장면을 함께 찍은 강예원은 촬영 전, 숫기가 많은 이제훈이 이렇게 무참히 망가지는 장면을 잘 해낼 수 있을지 걱정했다고 고백했을 정도.

하지만 우려와 달리 이제훈이 물티슈로 온 몸 구석구석을 닦아내며 능청스럽고 뻔뻔하게 소화해내, 뒤에서 지켜보던 강예원이 민망한 웃음을 참지 못해 더 고생이었다는 후문이다.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던 이제훈의 물티슈 장면은 극장까지 포복절도하게 만들었고, 이제훈의 색다른 매력에 반한 여성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를 낳고 있다. 이 장면이 화제가 되어 이제훈은 부산-대구 무대인사에서 자신이 직접 사인한 물티슈를 관객에게 나눠주는 깜짝 이벤트를 몸소 진행하여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 사진=영화 '점쟁이들', NEW


원래 시나리오 상에는 없었던 곽도원과 김윤혜의 로맨스 씬

관객들을 사로잡은 것은 물론 배우와 감독, 스탭들도 하나같이 최고의 애정을 표하는 장면은 바로 극중 ‘심인’(곽도원)과 그의 첫사랑 ‘소영’(김윤혜)이 등장하는 풋풋한 로맨스 씬이다.

원래 시나리오 상에는 없었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 장면은, 신정원 감독이 촬영장 근처에서 우연히 절을 발견하곤 즉석에서 “‘심인’의 과거를 이런 곳에서 촬영하면 어떨까?”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탄생하게 됐다. 이 장면의 웃음 포인트는 헤어스타일 만으로 수십년을 회춘한 곽도원의 코믹한 변신과 이에 대비되는 곽도원, 김윤혜의 풋풋한 설렘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진지한 로맨스 연기다.

전작 '유령', '범죄와의 전쟁'에서 보여줬던 카리스마는 온데간데 없이 첫사랑 앞에서 수줍어하는 순정파로 변신해 김윤혜와 홍시를 나누어 먹으며 행복해하는 곽도원의 표정연기가 압권으로 관객들의 폭소를 유발한다. 특히 이 장면은 촬영 현장에서 좀처럼 웃지 않기로 유명한 성승택 촬영감독의 웃음이 터져 카메라가 흔들렸을 정도로 스탭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면이기도 하다.

이처럼 배우들의 열연과 애드립으로 탄생한 영화 '점쟁이들'은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