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 마이 금비’ 오지호, 고함마저 따뜻한 부성애 ‘시청자 울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호영 기자) ‘오 마이 금비’ 오지호의 애절한 부성애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다.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에서 어느 날 갑자기 인생에 끼어든 딸 유금비(허정은)를 보육원에 보내기 위해 팔자에도 없는 노숙까지 견뎌내며 철부지 면모를 보였던 모휘철 역의 오지호. “나이만 많으면 어른이야?”라는 금비의 말대답이 찰떡같이 어울렸던 그가 변해가고 있다.
 
할 줄 아는 거라곤 알량한 사기 실력밖에 없던 휘철이지만, 그런 자신도 아빠랍시고 위해주는 것은 물론, 편까지 들어주는 금비의 진심에 어떻게 하면 떨어져서 살 수 있을까를 고민하던 지난날과 달리, 함께 살 미래를 그리기 시작했다. 비록 가진 건 없지만, 병에 걸린 금비를 포기하지 않았다. 사기 대신 철야 노동을 불사하며 금비의 약값을 벌었고, 아저씨 대신 아빠라고 부르라며 큰소리를 치기도 했다.
 

‘오 마이 금비’ 오지호 / 로고스필름
‘오 마이 금비’ 오지호 / 로고스필름
 
굳어있던 휘철의 마음이 금비로 인해 말랑말랑해지자, 처음에는 싫은 마음과 귀찮음이 가득 담겼던 고함마저 따스하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지난 7회분에서 약통을 잃어버린 금비에게 “잃어버리지 않게 조심하라고 했잖아”라며 버럭한 순간도, 제 약 값을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는 금비에게 “니가 점쟁이야?”라며 몰아붙인 순간도 아픈 딸을 향한 걱정이 고스란히 묻어난 것.
 
또한, 금비에게 상속된 유산을 찾기 위해 10여 년 만에 나타난 유주영(오윤아)에게도 “유산이고 나발이고 필요 없으니까, 다 가져가고 금비만 내버려둬”라며 애끓는 부성애를 보이기도 했다. 금비에게 상속된 유산이 15억 원에 달하고, 차치수(이지훈)에게 빚 독촉을 받는 현실에서도 딸 뿐이었다. 이전이라면 상상할 수 없었던 휘철의 간절한 진심에 진한 감동이 밀려오는 대목이었다.
 
‘오 마이 금비’는 오늘(8일) 밤 10시 KBS 2TV 제8회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