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기우, ‘바벨250’서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 실시… ‘궁금증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말도 안 되는 마을 ‘바벨250 ’이 만국 공통어를 만들기 위해 모인다.
 
tvN ‘바벨250’(바벨이오공, 연출 이원형)은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로, 전세계 237개국 250개 언어를 아우를 수 있는 단 하나의 언어 ‘바벨어’를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상에 존재하는 6천여개의 언어 중 100만명 이상 인구가 사용하는 언어는 250가지라고 한다. 그 250개의 언어 가운데 7개의 언어를 쓰는 글로벌 남녀가 ‘남해 다랭이 마을’에 모여 글로벌 공통어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말도 안 되는 마을 ‘바벨250’을 만들어간다.
 
“말이 통하지 않는 사람들이 한 공간에 모여 산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소통도 불가능할까?” 라는 의문점으로 출발한 ‘바벨250’의 제 1 규칙은 7개국에서 모인 2030세 청년들이 자신의 ‘모국어’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바벨250’ 출연진 / tvN  ‘바벨250’
‘바벨250’ 출연진 / tvN ‘바벨250’
 
캠핑과 서핑을 좋아하는 한국의 키다리 배우 ‘이기우’를 비롯해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개막식 삼바 메인 댄서로 활약할 예정이라는 삼바총각 '마테우스', 미스 베네수엘라 출신 '미셸 마리에 베르톨리니 아라케', 태국의 1조부자 '타논 바라야', 프랑스 훈남 배우 '니콜라 포르티에', 성룡 콘서트 디렉터로 활약한 중국의 '천린', 러시아 엘프녀로 SNS 스타로 떠오른 미녀 여대생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출연한다. 지난 6월 초, 남해 다랭이 마을에 모인 7개국의 글로벌 청춘들은 ‘불통’을 ‘소통’으로 만들어가기 위한 첫 걸음을 시작했다.
 
‘바벨250’ 연출을 맡은 이원형 PD는 “말이 통하지 않는 세계 각국의 청년들이 ‘바벨 하우스’라는 공간에 모여 각 모국어만을 사용하면서 그들만의 언어를 만들어가야 한다. 불통에서 소통으로 넘어가는 과정, 다양한 문화에 대한 개개인의 철학은 물론 인종과 국가를 넘어선 갈등과 우정, 사랑 등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바벨250’ 출연진 / tvN  ‘바벨250’
‘바벨250’ 출연진 / tvN ‘바벨2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