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수상한 휴가’ 조연우-이승준, 이들이 가는 모든 곳에 ‘사람’이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한솔 기자) 조연우와 이승준, 이들이 가는 모든 곳에는 ‘사람’이 있었다.
 
어제(9일) 방송된 스타들의 이색 해외 체험기 KBS 2TV ‘수상한 휴가’에서는 배우 조연우, 이승준의 인도네시아 소순다열도 여행기 마지막 이야기가 그려졌다.
 
지난 방송, 여행 중 호기심으로 찾은 ‘빠로로바로나’ 마을에서 하룻밤 신세를 지게 된 두 사람은 동네 아이들을 데리러 주러 간 학교에서 일일 명예 학생으로 분해 학생들과 스스럼없이 어울리며 ‘곰 세 마리’를 함께 부르는 등 현지에 푹 빠져 완벽 적응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 best3에 꼽히는 롬복으로 이동한 두 사람은 ‘두꾼’이라 불리는 현지의 주술사를 찾아갔다가 몸속의 귀신을 내쫓는 웃지 못할 경험을 하는가 하면 8시간을 무작정 달려 도착한 크타팡 라야 마을에서 어부 체험을 하는 등 현지인들의 삶으로 깊숙이 파고들었다.
 
‘수상한 휴가’ 출연진 / KBS ‘수상한 휴가’ 화면 캡처
‘수상한 휴가’ 출연진 / KBS ‘수상한 휴가’ 화면 캡처
 
무엇보다 체력적으로 힘든 어부 체험에 놀란 조연우가 “제일 돈을 많이 버는 날이 언제냐”라고 어부에게 묻자 “많이 벌면 3만원 정도다. 적은 액수이지만 동료들끼리 함께 일하며 우정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행복하다”며 대답한 장면은 시청자들 역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었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돈 그 자체가 아닌 돈을 버는 과정 속 소박한 행복을 채워나가는 이들의 모습은 진정한 행복을 다시금 생각하게 했다고.
 
특히 외국인이 찾아오는 건 처음이라면서 갑작스럽게 찾아온 낯선 여행객들에게 대가 없이 한상 가득 식사를 대접하고 숙박을 제공하는 현지인들의 순수한 모습과 현지인들의 다른 문화와 일상을 존중하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두 사람의 모습은 일반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따뜻함을 느끼게 하며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되새기게 했다는 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정해진 숙소에서 숙박을 하고 익숙한 거리를 걷고, 익숙한 음식을 먹는 예측 가능한 여행과는 달리 낯설고 불확실한 길을 걷는 모험과도 같은 여정 속에서 전해진 두 사람의 진솔한 이야기는 잔잔한 울림을 주고 있다. 때문에 다음 주자 전석호, 오민석이 칠레에서 그려낼 이야기에도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한편, 잠깐의 예고편만으로도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오민석, 전석호의 좌충우돌 칠레 여행기는 다음 주 월요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되는 ‘수상한 휴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