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후변화로 인해 비참한 죽음을 맞이한 북극곰… ‘충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천지현 기자) 기후변화로 인해 끔찍한 죽음을 맞이한 북극곰의 가슴 아픈 사진이 공개됐다.
 
지난 18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사진작가 세바스찬 코플랜드(Sebastian Copeland)가 캐나다 북극 지역을 트레킹 하던 중 끔찍하게 죽음을 맞이한 북극곰을 포착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사진을 포착한 세바스찬은 유명한 사진작가이자 북극 탐험가이며 동시에 환경 운동가이다.
 
Sebastian Copeland / DailyMail
Sebastian Copeland / DailyMail
 
그는 지난 10년간 북극을 촬영해왔으며 빙하가 녹고 있는 비참한 현실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다.
 
이어 그는 북극을 돌아다니던 중 이처럼 비참하게 죽어있는 북극곰을 발견했고 서둘러 셔터를 눌러 전 세계에 이 끔찍한 현실을 알렸다.
 
그는 “북극에 더이상 곰들이 설 자리가 없다”면서, 자신이 찍어온 사진들을 모아 책 ‘Arctica - the vanishing north’을 출판했다.
 
한편 러시아 학계는 “2050년 북극은 약간 떠 있는 빙산을 제외하면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