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 ‘순정’ 엑소(EXO) 디오, “고등학생 때 범실과 성격 비슷했지만 지금은 솔직해”… ‘도경수의 新 매력 발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신미래 기자) 2월 2일 서울 중구 웨스턴19에서 영화 ‘순정’에서 범실 역으로 순수한 사랑이 무엇인지 보여준 엑소(EXO) 디오와 톱스타뉴스 취재진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엑소(EXO) 덕분에 자신이 하고싶은 것을 할 수 있었다는 디오 그리고 도경수. 그는 욕심도 열정도 가득한 20대 청년 그 자체였다.
 
도전에 겁없다는 그는 그룹 엑소(EXO)와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때 눈을 반짝이며 자신의 생각을 털어놨다. 
 
Q. 영화 ‘순정’ 지인들은 아직 못봤을텐데. 보기 전 주변 반응은 어떤가? 
 
도경수 : (다들) 너무 궁금해 한다. 멤버들이 어떻게 볼지 제 주변사 람들이 어떤말할지 궁금하다. 연기를 잘했다라고 말하기보다 전보다 늘었다는 말을 듣고 싶다. 
 
Q. 영화 완성본을 봤을 때 어땠나. 
 
도경수 : 너무 아쉬웠다. 사투리도, 감정표현도 그렇고. 사투리 모르시는 분들은 보시기에 나쁘지 않다고 하는데 전라도 분들을 보기에 아쉽지 않았나 (생각한다). 3개월간 고흥에서 살다보니 저도 어색했다. 제가 사투리를 듣는데 제가 어색하니까 그게 좀 어색했다.
 
연기에 대해서 거의 모든 씬에서 그랬지만 내 안에서 100% 감정을 이해했는데 스크린에서 그만큼 표현이 안 됐던 것 같다.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전 작품 ‘카트’와 ‘순정’을 비교하자면.
 
도경수 : ‘카트’와 달리 ‘순정’은 저의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겠다고 생각했다. (반면에) ‘카트’는 제 이야기를 들려줘야겠다고 생각했다. 
 
Q. 엑소(EXO) 디오는 많은 소녀 팬들의 첫사랑인데. 
 
도경수 : 감사하기만 하다. 지금 하는 연기나 춤을 좋아해주시는 분들 고맙고, 거기에 희열을 느낀다.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는데 좋아해주시니까 그것에 힘입어 (열심히) 하게 된다.
 
Q. 어딜가나 주목을 받아 힘들지 않은가. 
 
도경수 : 공인이니까 평소에 모든 분들이 하는 경험을 못하는게 아쉽다. 반대로 평소에 계신 분들이 제가 하는 경험을 못하는 것도 되게 많지 않은가. 그거랑 크기가 같다고 생각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무대에서는 저희를 좋아하는 분들을 굉장히 가까이에서 눈을 보고 소통한다. 무대서 느끼는 감정은 경험을 해보셔야 안다. 표정 하나 하나 다 보인다. 그게 안 보인다면 소통이 된다는 기분을 못 느낄 것이다.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배우로서 좋은 점은 어떤 것이 있나. 
 
도경수 : 내가 아닌 다른 인물을 연기한다는 것, 내가 해보지 못한 경험을 하는게 장점이다. 그걸 하면서 제가 경험하지 못한 감정을 얻는게 좋은 거 같다. 
 
Q. 드라마부터 영화까지 연기를 계속 도전하는 이유가 있나. 
 
도경수 : 제가 욕심이 많다. 두 마리 토끼 잡는게 어렵지만 마냥 재밌다. 무대에서도 재밌고 연기도 재밌다. 제가 하는 만큼 얻는게 있다. 그걸로 버티고 재밌게 하고 있다. 
 
Q. 사이코패스, 이중 자아 등 배우들 또한 접하기 어려운 연기로 호평을 많이 받았다. 그런 캐릭터에 흥미를 갖고 있나.

도경수 : 내가 아닌 다른 사람을 내가 경험한다는 게 재밌다. 그런 캐릭터를 일부러 하려고 한 건 아닌데 어떻게 하다보니까 그렇게 됐다. 현대적이면서도 평범한 연기도 하고 싶고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못한 악역, (말 그대로) 나쁜 캐릭터를 맡고 싶다.
 
Q. 우리가 모르는 도경수의 다른 자아가 있나. 
 
도경수 : 지금까지 해왔던 연기 중에는 제 안에 그런 모습이 다 있던 거 같다. 사이코패스적인 부분도 극대화를 시켜서 표현을 한 것 같다. 없지는 않은 것 같다. 
 
Q. 실제 자신의 성격은 어떤가. 화가 날 때는 어떻게 푸는가. 
 
도경수 : 화도 안 내고 싸워본 적도 없다. 악을 지르는 건 ‘카트’에서 처음이었다. 제 자신을 누르는 것 같다. 분노가 있다면 억누르고 스트레스도 금방 잊어버린다.
 
어렸을 때부터 그랬다. 무의식중에 그런 것 같은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어렸을 때부터 (자라온) 배경 때문에 그러지 않을까.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억누른다고 했는데 작품 속 분노하는 신에서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나. 
 
도경수 : 그런 걸로는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는다. 마인드를 잡는다. 사회 나와서 많이 배우는데 어렸을 때 몰랐지만 스트레스 받으면 제 손해다. ‘나만 손해인데 이 스트레스를 왜 받고 있을까’ 생각했다.
 
가끔씩은 ‘진짜 폭발해봐야 하지 않나?’ 그런 경험도 해보고 싶기도 하지만 의식에서 누르는 것 같다. 벽을 쳐놓는다. 깨부시고 싶지만 아직은 안된다. 
 
Q. 조인성-이광수 씨와도 자주 만나는 걸로 아는데. 성격이 비슷한가. 
 
도경수 : 형들이 다 비슷하다. 특이하게 개성들이 다 있지만 성격의 근본이 다 똑같아서 같은 사람들 끼리 모이는 것 같다.  다들 화 내지 않는다.
 
항상 만나면 ‘우리가 뭐하는걸까’, ‘연애도 해야 되는데 남자들끼리 뭐하는 건가’ 이야기를 나눈다. (웃음) 
 
Q. 대중들한테 특이한 조합이긴 하다. 작품으로 만났지만 계속 만나기 싶지 않나.
 
도경수 : 작품, 연기, 선배를 떠나 사람과 사람으로 통해서 만나게 됐다고 생각한다. 본인하고 맞지 않으면 그렇게 되기 쉽지 않은데 그렇게 됐다.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순정’ 시나리오 봤을 때 첫 느낌이 어땠나.
 
도경수 : 감정들이 쉽지 않았는데 (내가) 도전의식이 있다. 작품을 많이 하지 않았지만 시나리오 봤을 때 이 인물(범실)의 연기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제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가지고 있고 이런 모습을 관객들한테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했다. 영화를 떠나 범실역을 하고 싶었다. 
 
Q. 수옥을 향한 범실이의 애정표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도경수 : 범실이가 좀 답답했다. 전 맞으면 맞고, 아니면 아닌데. 고등학생 때 범실이랑 비슷했다. 이 일을 하고 사회 나오면서 많이 바뀌었다. 정확하게 전달하고 너무 솔직한게 단점이다. 그래서 걱정이 된다. 잘못 전달된 적이 있기 때문에. 
 
Q. 가수 분야에서도 최정상이고 영화도 ‘카트’, ‘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두 작품만에 주연이 됐다. 빠르다고 생각한적 없나. 
 
도경수 : 항상 빠르다고 생각한다. 연기를 할 때도 그렇고 단역부터 하고 싶다고 생각했었다. 경험을 많이 쌓고 나중에 준비가 됐을 때 해보고 싶었는데 좋은 기회가 빨리 왔다. 부담감도 컸지만 하게 된 이상 보여드려야겠다고 생각했다.
 
엑소(EXO)이기 때문에 기회가 빨리 온 것 같다. 엑소(EXO)의 힘이 되게 컸다. 조연, 단역부터 할 수 없는 부분이 아쉽다.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초반부터 연기력 논란이 없었다. 우쭐하거나 부담감을 가질 수 있었을텐데.
 
도경수 : 우쭐한 것도, 부담도 없다. 채찍질 하면서 내가 하는 일이 재밌으면 된거다라고 생각했다. 
 
Q. 그렇다면 주연, 흥행에 대한 부담감은 없었나.  
 
도경수 : 없는 것 같다. 보시는 분들이 저와 똑같은 감정을 느끼시면 좋을 것 같다. (영화를 보고) 내가 말하고자 하는 감정을 느끼시면 그걸로 만족하는 것 같다. 
 
Q. 팬들이 엑소(EXO) 디오와 배우 도경수에게 바라는 것이 다른가.
 
도경수 : 저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뭘하든 좋아해주시면 (그게 바로) 진정한 팬이지 아닐까 생각한다. 연기를 하든, 가수를 하든, 춤을 하든, 개그를 하든. 그 모습을 받아들일 수 있고 사랑해주시는 분들이 팬이지 아닐까 생각한다. 
 
Q. 엑소(EXO) 디오, 도경수 그리고 인간 도경수에 대한 생각은. 
 
도경수 : 인간 도경수는 따로 있는 것 같다. 디오, 도경수, 인간 도경수는 따로 있다. 인간 도경수는 디오, 도경수를 내 안에 있는 인물로 본다. 내 본 모습은 아닌 것 같다. 진짜 도경수는 나만 알고 있다.
 
제 안에 있는 도경수를 단단하고 멋진 남성으로 만들고 싶다. 그것도 되게 어렵다. 연륜은 있으면서 변하지 않는 모습 자연스러운 모습(이 아닐까).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고흥에서 3개월 동안 촬영을 했는데 배우들이 많이 친해졌나. 
 
도경수 : 많이 가까워졌다. 촬영 전에는 아무도 몰랐다. 배우 이다윗과 김소현은 같이 드라마를 했었는데 거의 몰랐다. 다섯 배우 다 낯가림이 싶하고 진짜 많이 어색했는데 같이 먹고 자고 하다 보니까 친해졌다. 모두 성격이 배려심이 많다. 동생들이 더 배려심이 많다. 
 
Q. 촬영에서도 합숙하고, 현재 엑소(EXO) 멤버들과 합숙생활을 할텐데. 도경수만의 공간은 없나. 
 
도경수 : 숙소에서는 방을 혼자 쓰고 있다. 같이 쓰고 싶은 사람은 같이 쓰고, 혼자 쓰고 싶은 사람은 혼자 쓴다. 전 남한테 피해 주는 것을 싫어한다. 또 그 사람과 성향이 안 맞으면 불편하다. 
 
Q. 그럼 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때 무엇을 하는가.
 
도경수 : 영화를 본다. 지금 시점으로 최고의 작품은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다. 처음 봤을 때 다 내려놓게 되더라. 연출과 상황이 말도 안됐다. 그런 영화는 처음봤다. 현재까지 내가 본 영화 중 0순위다. ‘내가 하고있는게 아무것도 아니구나’, ‘발톱의 때구나’라고 생각했다.
 
감독이 정말로 똑똑한 분이라고 생각했다. 두 번째 보니 대역, CG, 상황이 다 보이더라. 관객 입장에서 항상 추운 장면인데 안 추운 장면도 보이더라. 이 일을 하다보니 그게 보인다. 분석을 하는게 더 재밌다. 배우의 눈을 보고 어떤 생각을 하는지 (분석하는게) 재밌다. 연기를 하면서 그런 희열이 아니라, 보면서도 느껴진다.
 
Q.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중 어떤 역을 맡고 싶나. 
 
도경수 : 톰하디 연기를 해보고싶다. 그런 악역, 지금까지 해보지 못한 감정표현들.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에 나오는 인물들 하라면 못한다. (웃음)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순정’ 엑소(EXO) 도경수 / 톱스타뉴스 김혜진 기자
 
Q. ‘레버넌트-죽음에서 돌아온 자’ 감독의 영화와 투어가 동시에 진행된다면.
 
도경수 : 투어를 한다. 근본은 엑소(EXO)다. 엑소(EXO)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여기에 있었다. 엑소(EXO)는 단체 생활이다. 한 명이 빠지는 불편함을 너무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피해를 주고 싶지 않다. 음악활동은 빠지진 않지만 사소한 활동에 빠지는 것에 미안하다.
 
Q. 자신의 성격 중 단점이 있다면. 

 
도경수 : 두려움이 있긴 했다. 지금은 많이 덜어지긴 했는데 살면서 평생 혼자일 것 같은 생각. 그게 되게 두렵다. 주변에 소중한 사람들 때문에 극복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런 감정을 느끼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독이 되는 것 같다. 
 
Q. ‘순정’이라는 말이 요새는 저평가 되고 있는데. 
 
도경수 : 저평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시대가 바뀌어서 그런 것을 못 느낀다. ‘순정’을 보면 10-20대 분들은 모를 수 있지만 (재미있게 봤으면 좋겠고)30-40대는 추억을 회상했으면 좋겠다.
 
젊은 나이에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내는 것도 쉽지 않은 일. 그는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하고, 한결같은 모습으로 단단한 인간 도경수를 만들고 있었다. 
 
솔직해서 더 순수해보였던, 생각이 확고해서 더 인간다웠던 도경수. 그래서 더 매력적인 배우로 성장할 수 있지 않았을까.
 
“엑소(EXO) 도경수, 이렇게 또 그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했네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