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원(Joo Won), 드라마 ‘7급 공무원’ 첩보원 변신 “액션, 사격, 왈츠 필요한 건 다 배웠다” [intervie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7급 공무원'(극본 천성일, 연출 김상협)의 주인공 ‘한길로’ 역의 주원(Joo Won)이 국정원 요원으로 완벽하게 변신하기 위해 열의를 불태우고 있다.
 
한길로는 어린 시절부터 제임스 본드를 동경해 첩보요원이 되기를 꿈꿨다. 그는 사격, 격투술, 자동차레이스 등을 끊임없이 준비해왔지만 공부를 못해서 국정원 삼수를 하게되는 다소 엉뚱한 인물이다.
 
주원(Joo Won)은 “국정원 요원이라는 특수한 배역에 맞게 액션, 사격, 왈츠 등 할 수 있는 건 다 배웠다. 요원 한길로 뿐만 아니라, 인간 한길로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하고 있다”며 배역에 대한 애정과 열의를 보였다.
▲ 사진=주원(Joo Won), MBC 수목드라마 ‘7급 공무원’

다음은 주원(Joo Won)과의 일문일답이다.
 
Q. '7급 공무원'에 출연하게 된 소감은?
A. 처음 맡아보는 성격의 캐릭터이기 때문에 배우로서 다른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또한 좋은 제작진과 배우들이 함께 작업을 하게 되어서 굉장히 기대된다.
 
Q. 한길로는 어떤 인물이라고 생각하는지?
A. 팔색조 같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인물이다. 평소에는 굉장히 순수한 어린 아이 같지만 사랑 앞에서, 꿈 앞에서는 남자다운 인물이다.
 
Q. 본인과 닮은 점/차이점이 있다면?
A. 길로는 자신의 꿈이 확실하다. 또 순수하고 진실된 사랑을 원한다. 이런 점은 나와 정말 비슷하다. 차이점은 길로를 조금 더 겪어봐야 알 것 같다.
 
Q. 전작들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로 입지를 다졌다. 이번 드라마에서 한길로를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이 있다면?
A. ‘한길로’처럼 밝고 능청스러운 배역은 처음 맡아 본다. 시청자들에게 주원(Joo Won)이라는 배우가 이런 역할도 잘 할 수 있구나 라는 걸 보여주고 싶다. 그래서 지금은 그냥 한길로를 어떻게 매력 있게 표현할 지에만 몰두하고 있다.
 
Q. 4회까지 대본을 보니까 액션, 카레이싱, 사격, 왈츠 씬 등이 있던데, 국정원 요원이라는 특수한 직업의 배역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것이 있다면?
A. 국정원 요원이라는 배역에 맞게 액션, 사격, 왈츠 등 할 수 있는 건 다 배웠다. 하지만 요원 한길로 뿐만 아니라, 인간 한길로에 대해서도 많이 공부하고 있다.
 
Q. 길로-서원은 국정원 요원이다. 사랑하는 사이지만 요원으로서 경계하고, 서로 솔직하지 못한 순간도 있을 텐데 이런 사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가?
A. 사랑하는 사람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믿음이라고 생각한다. 실제로 그런 상황이라면 솔직히 어려울 것 같다. 길로와 서원의 사랑이 진실되지 않다기보다는 상황이 그들을 서로에게 솔직하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 사진=주원(Joo Won), MBC 수목드라마 ‘7급 공무원’

Q. 서원 역의 최강희와의 호흡은 어떤지?
A. 너무 좋다!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작품을 할 때마다 나는 인복이 있다. 강희누나에게 배우는 부분이 정말 많고 누나만이 가지고 있는 연기색깔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함께 촬영하는 게 정말 재밌다. 한마디로 최강희라는 배우는 좋은 배우다!
 
Q. 4회까지 촬영을 진행했다. 사천에서 3주 가까이 실제 합숙훈련 받듯이 촬영했다고 하는데,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었는지?
A. 3주 동안 약 100씬 정도를 찍었기 때문에 정신없이 촬영했다. 그래도 많은 배우, 제작진들과 합숙하면서 촬영을 해서 끈끈한 정이 생겼다. 색다른 경험이었고 재밌었다.
 
Q. '7급 공무원' 관전 포인트를 꼽자면?
A. 밝고 귀여운 러브스토리와 신입요원들의 감동적인 성장과정을 눈여겨 보셨으면 좋겠다.
 
Q. '7급 공무원'을 기다리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한마디
A. "제작진과 배우들이 강추위를 이겨낼 만큼 열정을 불태우며 정말 열심히, 재밌게 촬영하고 있습니다. '7급 공무원'을 보시면 시청자 여러분들도 분명 즐겁고, 유쾌하고, 행복해질 것입니다. '7급 공무원'과 함께 2013년엔 환하게 웃으세요.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MBC 수목드라마 '7급 공무원'은 국정원 신입 요원들의 좌충우돌 로맨스를 비롯해 조직 내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에피소드를 그린 드라마로 최강희, 주원(Joo Won), 안내상, 장영남, 황찬성, 김민서, 김수현 등이 출연한다.
 
영화 '7급 공무원'의 원작자인 천성일 작가와 '동이'를 공동 연출한 김상협 감독이 호흡을 맞추며 '보고싶다' 후속으로 1월 23일(수) 밤 9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