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전원주, 씩씩한 ‘청춘할매’의 활기찬 일상 선보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아 기자) 화통한 웃음의 주인공, 씩씩한 청춘할매 전원주가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다.
 
농촌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와 유쾌한 통신사 CF로 큰 인기를 얻은 전원주는 여전히 사랑받는 현역배우다. 전원주의 연기 인생은 50년이 훌쩍 넘었지만 그중 30년은 궂은 조연 역할만 주어지던 무명시절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배우의 꿈을 놓지 않았던 그녀의 열정은 지금까지 이어져 다양한 방송과 무대에서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
 
일흔 여덟의 노구에도 매니저 없이 모든 스케줄을 관리한다. 지방 스케줄이 있는 날이면 기차를 이용하기도 하는 전원주. 평소 그녀의 친근한 이미지만큼 기차역에서 만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이다. 자신을 찾는 곳이라면 어디든 조건 따지지 않고 달려가는 일흔 여덟의 열혈 배우. 여전히 연기 열정이 넘치고 사람을 만나는 것이 행복한 국민 할매 전원주의 활기찬 일상을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가 함께한다.
 
고부관계를 다룬 한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전원주의 토크는 대한민국 시어머니들의 마음을 대변하며 수많은 화제를 낳았다. 화끈하고 솔직한 입담으로 응원을 받았지만 때로는 며느리를 대하는 보수적인 모습과 억척스러움 때문에 오해를 받기도 했다.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전원주 /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전원주 / MBC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
 
전원주는 이른 나이에 결혼, 아들의 돌 즈음 첫 남편과 사별하는 아픔을 겪었다. 그 후 각자 슬하에 아이 한 명씩을 데리고 재혼한 전원주. 배다른 두 아이에게 평등한 사랑을 주기 위해 6번의 유산을 감행하며 독하게 가정을 지켰다. 암투병을 하던 남편의 병수발을 들며 집안의 가장 역할을 도맡아야 했다.
 
3년 전, 사랑하는 남편마저도 그녀 곁을 떠나고 말았다. 힘든 세월에도 잘 자라준 자식들에게 강인한 어머니로 자리를 지켜온 그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전원주의 이면, 그리고 아들 내외와 보내는 2016년의 첫 날을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공개한다.
 
연예계의 대표 짠순이로 소문난 전원주의 집안 곳곳에는 절약의 흔적들이 가득하다. 한겨울의 추위에도 보일러를 틀지 않고 실내에서 두꺼운 외투를 입어 견디기도 한다. 하지만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손주들에게는 아끼는 것 없는 통 큰 할머니 전원주. 손주들의 대학등록금을 책임지는 것도 그녀의 몫이다.
 
가족들의 든든한 지원군인 전원주는 어려운 사람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삶이 마지막 꿈이다. 나눔의 꿈을 갖게 된 데는 배우로서 받은 사랑을 사람들에게 돌려주기를 바라던 남편의 당부가 컸다. 그녀는 올해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지방에서 불우이웃 돕기 자선 콘서트를 열었다. 콘서트의 모든 수익금을 장애인과 독거노인, 소년 소녀 가장에게 기부할 만큼 전원주에게는 작지만 의미 있는 무대다.
 
받은 사랑만큼 돌려주며 죽을 때까지 연기 하고 싶다는 천생배우. 이유 있는 짠순이 전원주의 꿈을 오는 16일(토) 오전 8시 55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방송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