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닥터자르트 소유한 해브앤비 지분 인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에스티로더 컴퍼니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뉴욕증권거래소: EL)가 스킨케어 브랜드 닥터자르트(Dr. Jart+)와 DTRT(Do The Right Thing)를 소유한 한국의 해브앤비(Have & Be Co., Ltd.) 지분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계약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인수 작업은 2015년 12월 마무리될 전망이다.
 
이진욱 대표이사가 지난 2005년 온라인으로 출범한 ‘닥터 자르트’는 서울에 기반을 둔 세계적인 고성장 스킨케어 브랜드로 특정한 피부 고민에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우수한 품질의 혁신적 제품을 전개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의사가 예술에 참여하다’(Doctor Joins Art)라는 문구에서 영감을 얻은 브랜드명에 반영되어 있듯 피부과학과 예술을 독창적으로 조화시켜 밀레니얼 세대를 필두로 한 광범위한 소비자층을 사로잡았다. ‘닥터자르트’는 아시아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수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백화점과 세포라(Sephora) 등 멀티 채널 및 전자상거래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닥터자르트 소유한 해브앤비 지분 인수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닥터자르트 소유한 해브앤비 지분 인수
 
파브리지오 프레다(Fabrizio Freda) 에스티로더 컴퍼니즈 사장/최고경영자(CEO)는 “닥터 자르트와 파트너십을 맺게 된 소식을 전하게 돼 설렌다”고 밝혔다. 그는 “에스티로더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한국의 전도 유망한 고성장 스킨케어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발전시킬 전략적 기회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진욱 대표와 그 직원들은 매력적인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했으며 이 브랜드는 미용한류 확산의 선봉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대표와 손잡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닥터 자르트 팀과 장기적인 전략 관계를 발전시키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해브앤비를 설립한 이진욱 CEO는 “에스티로더 컴퍼니즈와 파트너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그는 “미용 한류가 전 세계로 거침없이 확산되는 상황에서 에스티로더 컴퍼니즈가 우리 브랜드에 제공할 새로운 기회와 지원, 도움에 기대가 크다”며 “이는 닥터 자르트 임직원은 물론 한국 미용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해서도 막대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닥터 자르트는 브랜드 설립 이래 BB크림 개발과 세계 시장에서 BB크림의 초고속 성장을 주도해 왔다. 현재 닥터자르트의 대표 상품인 BB크림 라인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 브랜드는 또한 구체적인 피부 고민에 대처할 수 있는 모이스처라이저, 클렌저, 마스크, 세럼 등 혁신적인 스킨 케어 제품을 폭넓게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한국의 혁신성과 대담한 뉴욕 스타일을 조화시킨 남성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DTRT 지분에도 투자한다. 이 대표가 2012년 출범한 DTRT 라인에는 클렌저, 로션, 모이스처라이저, 세럼 등이 있으며 한국에서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또한 세포라, 버치박스맨(BirchboxMan)을 통해 미국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윌리엄 P 로더(William P. Lauder) 에스티로더컴퍼니즈 회장은 “세계 소비자들은 한국을 미용 업계의 유행선도 시장으로 주목하고 있으며 닥터자르트 브랜드는 그 이유를 보여주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말했다. 그는 “닥터자르트와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기업가 정신의 유산은 물론 혁신과 크리에이티비티를 향한 노력을 공유한다”며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이 브랜드에 경외심을 갖고 있으며 이 대표와 그의 임직원이 닥터 자르트를 세계 시장에서 성장시켜 나가는 가운데 이를 위해 지원과 조언을 제공하게 된 것을 귀한 기회로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BNP파리바(BNP Paribas)의 금융 자문을, 로벤슈타인 샌들러(Lowenstein Sandler LLP)와 김앤장(Kim & Chang)의 법률 자문을 받았다. 해브앤비는 미셸 다이엔스앤코(Michel Dyens & Co)의 금융 자문을, 스캐든 압스 슬레이트 미거 앤 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and Flom LLP)과 배김앤리(Bae, Kim & Lee LLC)의 법률 자문을 받았다.
 
에스티로더 컴퍼니즈는 세계적인 고품질 스킨 케어, 메이크업, 향수 및 헤어 제품 회사로서 다음의 브랜드를 통해 전세계 150개국에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로더(Estée Lauder), 아라미스(Aramis), 클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즈(Prescriptives), 랩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맥(M·A·C), 키톤(Kiton), 라 메르(La Mer), 바비 브라운(Bobbi Brown), 도나 카란 뉴욕(Donna Karan New York), DKNY아베다(DKNY Aveda),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 범블 앤 범블(Bumble and bumble), 마이클 코어스(Michael Kors), 달팡(Darphin), 플러트(Flirt!), 굿스킨 랩스(GoodSkin Labs), 톰 포드(Tom Ford), 코치(Coach), 오존(Ojon), 스매쉬박스(Smashbox), 에르메네질도 제나(Ermenegildo Zegna), 에이린(AERIN), 오샤오(Osiao), 마르니(Marni), 토리 버치(Tory Burch), 로딘 올리오 루소(RODIN olio lusso), 르라보(Le Labo), 에디시옹 드 파르펭 프레데릭 말(Editions de Parfums Frédéric Malle) 및 글램글로우(GLAMGLOW)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