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뚜껑 열어보니 개막 4연패…타선 반등 절실한 롯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경기 합계 12득점…장점으로 꼽힌 마운드도 아직은 불안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명장 김태형(56) 감독을 영입한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개막 4연패로 출발부터 삐걱거린다.

이제 고작 개막하고 4경기를 치렀지만, 개막 7연패로 출발했던 2018년 이후 6년 만에 가장 길게 '개막 이래 승리 없는' 정규시즌을 보내고 있다.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SSG 랜더스와 23일 개막전은 접전 끝에 3-5로 패했고, 24일 경기에서는 0-6으로 끌려가다가 9회초 투아웃에서 6점을 따라가 동점을 만든 뒤 9회말 끝내기 홈런을 맞고 6-7로 졌다.

무대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로 옮긴 뒤에도 웃지 못하고 있다.

26일 KIA 타이거즈전에서는 1-1로 팽팽하게 맞서다가 8회말 소크라테스 브리토에게 결승 적시타를 맞고 1-2로 졌고, 27일에는 1회부터 실책이 이어진 가운데 선발 나균안이 1회에만 6점을 내주는 고전 끝에 2-8로 패했다.

롯데가 개막 이후 고전하는 가장 큰 이유는 타선이다.

외국인 타자 빅터 레이예스가 4경기 타율 0.438(16타수 7안타)에 홈런 1개를 때렸고, 고승민도 타율 0.294(17타수 5안타), 1홈런으로 선전 중이다.

그러나 그밖에 선수들은 아직 제대로 된 손맛을 보지 못하고 있다.

개막 이래 롯데의 팀 타율은 0.225로 리그 7위이고, 4경기 득점 합계는 12점에 불과하다.

연합뉴스 제공

리그 최하위인 경기당 평균 3득점으로는 승리하기 어렵다.

시범경기까지 장점으로 손꼽히던 마운드도 다소 불안하다.

4경기 평균자책점 5.34로 리그 8위, 선발 투수로 한정해도 평균자책점 4.29로 리그 8위다.

그나마 선발진은 평균 5이닝 이상 투구해서 제 몫을 했지만, 불펜진은 평균자책점 7.36으로 고전했다.

김 감독은 롯데 선수단에 승리하는 습관을 만들어주기 위해 시범경기 초반부터 마치 정규시즌 때처럼 용병술을 펼쳤다.

덕분에 롯데는 시범경기 첫 2경기를 승리로 장식했으나, 정작 중요한 정규시즌은 개막 이후 연전연패한다.

많은 야구 전문가는 전력 평균화가 이뤄진 이번 시즌은 초반에 뒤처지면 따라붙기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한다.

아직 정규시즌은 140경기나 남았기에 분위기를 수습하고 하루라도 빨리 김태형 감독의 롯데 부임 첫 승리를 일궈내는 게 먼저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