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코치진 재구성 고려하는 맨유, 황희찬 팀 오닐 감독에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짐 랫클리프 체제'로 재편해 비상을 노리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명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황희찬을 지도하는 울버햄프턴(이상 잉글랜드)의 게리 오닐 감독을 노린다는 보도가 나왔다.

스포츠 매체 ESPN은 26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맨유는 올드 트래퍼드(맨유의 홈구장)를 담당할 새로운 코치진 구성에 대해 오닐 감독과 이야기하고자 한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제공

맨유가 오닐 감독에게 맡기고자 하는 직책이 감독, 수석코치, 일반 코치 가운데 무엇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ESPN은 전했다.

현재 맨유의 사령탑은 영국 억만장자 랫클리프의 구단주 취임 전인 2022년 부임한 에릭 텐하흐 감독이다. 텐하흐 감독 체제 맨유는 올 시즌 15승 2무 11패로 6위(승점 47)에 자리해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의 마지노선인 4위 애스턴 빌라(17승 5무 7패·승점 56)에 승점 9 차이로 뒤져 있다.

지난달 구단 지분의 27%를 사들여 공동 구단주 지위를 따낸 랫클리프로서는 만족할 수 없는 성적이다.

랫클리프는 UCL 우승, 리버풀·맨체스터 시티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문 팀을 재건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구단 재건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그는 자신이 창립한 글로벌 화학 그룹 이네오스 산하 스포츠단을 총괄하는 데이브 브레일스퍼드 디렉터를 통해 혁신을 꾀하려 한다.

ESPN에 따르면 맨유 수뇌부는 개러스 사우스게이트 잉글랜드 대표팀 감독, 로베르토 데제르비 브라이턴 앤드 호브 앨비언 감독 등을 텐하흐 감독의 후임으로 검토한 것으로 알려진다.

이들이 최종 사령탑으로 선임된다면 상대적으로 지도자 경력이 짧고, 나이도 어린 오닐 감독은 맨유 합류 시 코치직을 맡을 가능성이 크다.

연합뉴스 제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한 팀을 지휘하던 지도자가 다른 팀의 사령탑이 아니라 그보다 낮은 코치 역할로 이직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1983년생의 젊은 지도자인 오닐 감독은 지난해 8월 울버햄프턴과 3년 계약을 체결, 홀렌 로페테키 전 감독의 후임으로 지휘봉을 잡았다.

오닐 감독은 포츠머스, 미들즈브러, 웨스트햄, 퀸스파크 레인저스, 노리치시티, 브리스틀 시티 등 잉글랜드 구단에서 활동했고, 2019년 볼턴에서 선수 생활을 마쳤다.

2020년 리버풀의 23세 이하 팀에서 지도자 생활을 시작한 오닐 감독은 2021년부터 AFC 본머스에서 일했다. 본머스는 2021-2022시즌 잉글랜드 2부리그에서 2위에 올라 2022-2023시즌 EPL에 승격했다.

올 시즌 울버햄프턴에서는 리그 10골(공식전 11골)로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한 황희찬을 앞세워 12승 5무 11패로 9위(승점 41)에 올라 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