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정선거 주장' 美공화 前 전국위 의장, 주류방송사 채용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BC 채용된 맥대니얼 "바이든이 이겼다"며 말바꿨지만 시선 싸늘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조준형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입장을 대변하며 '대선 사기'(부정 선거) 주장을 폈던 전직 공화당 전국위원회 의장이 의장직을 그만두자마자 주류 언론사인 NBC뉴스에 채용되면서 논란을 불렀다.

이달 초 의장직에서 물러난 로나 맥대니얼 전 의장이 NBC뉴스 유급 정치 분석가로 채용된데 이어 24일(현지시간) NBC뉴스 시사프로 '미트더프레스'(Meet the Press)에 출연하자 강한 비판이 제기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전했다.

미국 정부나 정당의 고위직을 그만둔 뒤 곧바로 거액을 받고 방송사 진행자나 평론가 등으로 이직하는 일은 드문 일이 아니지만 맥대니얼의 경우 공화당 전국위 의장 시절, 입증되지 않은 선거 사기 의혹을 제기하고, 기성 언론인들의 보도를 공격했던 사실이 문제가 됐다.

이날 NBC뉴스에 출연한 맥대니얼은 자신이 의장으로 있을 때 트럼프 전 대통령의 대선 사기 주장과, 트럼프 극렬 지지자들의 의회 난입 사태(2021년 1·6 사태) 관련 수감자 석방 요구에 동의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진실은 조 바이든이 이겼다는 것"이라며 "그는 정당한 대통령"이라고 말해 자신의 과거 선거사기 주장을 스스로 뒤집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연합뉴스 제공

그러자 NBC뉴스에 소속된 다른 언론인들이 방송에서 그를 향해 직격탄을 쐈다. NBC뉴스 수석 정치 분석가인 척 토드는 "그녀(맥대니얼)가 계약(NBC뉴스와의 고용 계약)을 망치길 원하지 않아서 그렇게 말한 것 아닌지 모르겠다"며 맥대니얼 발언의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또 맥대니얼과 인터뷰를 한 '미트 더 프레스' 진행자 크리스틴 웰커를 향해 "우리 상사들은 당신을 이런 상황에 몰아넣은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 왜냐면 나는 무엇을 믿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라며 맥대니얼에게 마이크를 쥐어 준 NBC뉴스 경영진에도 비판의 화살을 날렸다.

또 보스턴글로브 칼럼니스트 킴벌리 앳킨스 스토르는 "맥대니얼은 NBC 구성원을 포함한 언론인에 대한 트럼프의 공격에 상습적으로 동참했고 상습적으로 거짓말을 했다"고 비판했다.

40여년만에 나온 여성 공화당 전국위 의장(2017년 선출)이었던 맥대니얼은 내년까지인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이달초 사임했고, 트럼프 전 대통령의 며느리인 라라 트럼프가 전국위 공동 의장직에 취임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