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우리은행, 'KB 안방'서 챔프전 기선 제압…4쿼터 10점차 역전승(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디펜딩 챔피언' 아산 우리은행이 2023-2024시즌 챔피언결정전(5전 3승제) 1차전을 짜릿한 역전승으로 장식했다.

지난 시즌 우승팀 우리은행은 24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챔피언결정전 1차전 청주 KB와 원정 경기에서 68-62로 이겼다.

연합뉴스 제공

2년 연속 패권에 도전하는 우리은행은 이번 시즌 KB에 처음으로 홈 경기 패배를 안겼다.

정규리그 1위 KB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와 4강 플레이오프까지 홈 경기 17전 전승을 기록 중이었다.

지금까지 여자프로농구 32차례 챔피언결정전에서 1차전 승리 팀이 23번 정상에 올라 71.9%의 확률을 보였다.

두 팀의 2차전은 26일 오후 7시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연합뉴스 제공

우리은행은 4쿼터 초반 48-58, 10점 차로 끌려가 패색이 짙어 보였다.

3쿼터 초반 김단비의 연속 3점포로 한때 41-34로 앞서던 경기를 KB 강이슬의 연속 3점슛과 이윤미의 3점포로 맥없이 뒤집힌 이후 점수 차가 반대로 10점까지 벌어진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48-58로 끌려가던 우리은행은 나윤정의 3점포를 시작으로 박지현과 박혜진의 연속 득점으로 3점 차까지 따라붙었고, 이후 최이샘과 나윤정의 3점포가 연달아 불을 뿜어 종료 1분 26초 전에는 오히려 63-60으로 재역전에 성공했다.

KB는 박지수가 종료 57초를 남기고 골밑 득점에 성공, 2점 차로 따라붙고 다시 공격권을 잡았으나 종료 22초 전 이윤미의 측면 3점 시도가 빗나가 분루를 삼켰다.

우리은행은 박지현이 18점, 김단비 17점으로 '원투 펀치'가 활약했고 나윤정도 13점으로 뒤를 받쳤다.

KB는 박지수와 강이슬이 나란히 20점씩 넣으며 맞섰지만 홈 경기장을 가득 메운 2천889명의 팬에게 승리를 안기지 못했다.

이번 시즌 청주 경기 입장권이 매진된 것은 지난해 12월 25일 역시 KB와 우리은행 경기에 이어 이날이 두 번째였다.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은 이날 승리로 챔피언결정전 통산 22승을 달성, 감독 최다승 1위 기록을 이어갔다. 2위는 16승의 임달식 전 신한은행 감독이다.

박지수는 이날 20점, 16리바운드를 기록하며 챔피언결정전 8경기 연속 더블더블과 함께 역대 챔피언결정전 최다 경기 더블더블 타이기록(정선민·13회)을 세웠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