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17세 엔드릭 '데뷔골이 결승골'…브라질, 잉글랜드에 1-0 승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드릭, 역대 브라질 최연소 득점 4위…'웸블리 스타디움 최연속 득점'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브라질이 '17세 축구 영재' 엔드릭(팔메이라스)의 결승골을 앞세워 3월 평가전 첫 상대인 잉글랜드를 물리쳤다.

브라질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잉글랜드와 평가전에서 후반 35분 터진 엔드릭의 결승골로 1-0으로 승리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날 승리로 지난 1월 브라질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은 도리바우 주니오르(61·브라질) 감독은 A매치 데뷔전에서 승전고를 울리는 기쁨을 맛봤다.

여기에 브라질 대표팀은 지난해 10∼11월 이어진 A매치 4경기 연속 무승(1무 3패)의 부진에서도 탈출했다.

브라질은 현지시간으로 지난해 10월 12일 치러진 베네수엘라와 2026 북중미 월드컵 남미 예선 3차전에서 1-1로 비긴 것을 시작으로 우루과이(0-2 패), 콜롬비아(1-2 패), 아르헨티나(0-1 패)를 상대로 3연패에 빠지며 최악의 시간을 보냈다.

이런 가운데 지난 1월 도리바우 주니오르 감독에게 지휘봉을 맡긴 브라질은 올해 첫 A매치 상대인 잉글랜드를 꺾으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반면 잉글랜드는 '핵심 골잡이' 해리 케인(뮌헨)을 부요카 사카(아스널), 콜 팔머(첼시), 조던 헨더슨(아약스) 등 주전급 선수들이 부상으로 결장하면서 올해 첫 A매치 패배의 아쉬움을 맛봤다.

특히 잉글랜드는 2022년 12월 카타르 월드컵 8강전에서 프랑스에 1-2로 패한 이후 첫 A매치 패배를 맛봤다. 잉글랜드는 지난해 A매치에서 10경기 연속 무패(8승 2무)를 질주했다.

연합뉴스 제공

브라질은 호두리구(레알 마드리드)를 원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우고 좌우 날개에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와 하피냐(바르셀로나)를 배치한 4-3-3 전술로 나섰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브라질은 후반 26분 호드리구를 빼고 엔드릭을 투입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엔드릭은 지난해 11월 브라질 대표팀에 처음 뽑힌 뒤 콜롬비아전과 아르헨티나전에 잇달아 교체 투입돼 A매치 2경기를 소화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주다.

잉글랜드를 상대로 A매치 3경기째 출전에 성공한 엔드릭은 그라운드를 밟은 지 9분 만에 'A매치 데뷔골'을 작성했다.

역습 상황에서 비니시우스 주니오르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시도한 슈팅이 골키퍼 맞고 오른쪽으로 흐르자 함께 쇄도하던 엔드릭이 골 지역 정면에서 왼발로 밀어 넣어 결승골을 만들었다.

이날 '17세 246일' 된 엔드릭은 펠레(16세 8개월 14일), 에두(16세 10개월 2일), 호나우두(17세 7개월 12일)에 이어 브라질 대표팀에서 역대 네 번째로 어린 나이에 득점을 기록했다.

더불어 웸블리 스타디움 역대 최연소 득점 선수로도 이름을 남겼다.

연합뉴스 제공

A매치 데뷔골이자 결승골을 터트린 엔드릭은 경기가 끝난 뒤 브라질 방송과 인터뷰에서 "특별한 느낌이다. 내가 울보는 아니라서 눈물을 참았다. 아주 행복하다"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