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때로”…방탄소년단 뷔, 데뷔 무대로 돌아가고 싶은 이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오서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가 데뷔 무대를 언급했다.

지난 21일 더블유코리아 유튜브 채널에는 ‘“빨리 돌아오겠습니다”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뷔와 김태형의 이야기 by W Korea’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뷔는 솔로 앨범에 대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되게 좋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 되게 만족한 활동”이라며 “곡 하나하나마다 제 이야기가 있다고 생각해서 단체로 얘기하기보다는 곡을 다 들어주셨으면 좋겠는 마음에 한꺼번에 내는 것보단”이라고 한 곡씩 발매한 이유를 설명했다.
더블유코리아 유튜브
더블유코리아 유튜브
그는 신곡 ‘FRI(END)S’에 대해 “원래 ‘Layover’ 앨범에 들어갈 생각을 해봤는데 이 곡은 따로 내는 게 낫겠다 싶어서 2년 정도 묵혀놨던 곡”이라며 “그래서 이 곡을 이제야 이렇게 내게 됐고 정말 많은 추억이 담겨있는 곡인 것 같다”고 소개했다.

이어 “친한 친구랑 친한 형들이랑 같이 들어보면서 이 곡은 꼭 언젠가 기필코 내리라 했던 게 지금이 됐다”며 가장 좋아하는 가사로 “2절 벌스 부분인데 자주 부르는 발성이 아니라 톤 변화도 있고 체인지를 좀 해서 스타일이 많이 바뀌게 연출을 한 거 같다. 그 부분이 신박해서 좋았다”고 답했다.

‘FRI(END)S’ 글자 질문에 처음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떠오르는 것을 묻자 뷔는 “제일 처음 공연했을 때? 쇼케이스”라며 “저희가 쇼케이스에서 데뷔를 했다. 100분도 안되셨을 거다. 그때 아미라는 공식 명칭도 없었다”고 입을 열었다.

뷔는 이어 “솔직히 저는 그때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도 있다”며 “제가 생각했을 땐 제일 떨렸던 하루였어서”라고 이유를 말했다.

뷔는 지난해 12월 멤버 RM과 동반 입대해 군 복무 중이며, 지난 15일 디지털 싱글 ‘FRI(END)S’를 발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