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규리그 우승' 김주성 DB 감독 "선수들 덕…일등 공신 강상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장 승부 끝 kt에 107-103 승리…DB, 4년 만에 정규리그 우승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프로농구 원주 DB의 김주성 감독이 2023-2024시즌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우승의 일등 공신으로 강상재를 꼽았다.

DB는 14일 강원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홈 경기에서 연장 승부 끝에 수원 kt를 107-103으로 꺾었다.

연합뉴스 제공

DB는 남은 6경기 결과와 상관 없이 올 시즌 정규리그 1위를 확정했다.

올 시즌 DB의 정식 감독으로 팀을 2019-2020시즌 이후 4년 만에 정규리그 우승으로 이끈 김주성 감독은 "많이 기쁘다. 떨리기도 했지만 선수들이 끝까지 열심히 해줘서 승리로 우승을 확정 지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부족한 감독인데, 잘 배울 수 있도록 선수들이 시즌을 잘 치러준 것 같아 고맙다"고 선수들에게 공을 돌렸다.

연합뉴스 제공

김 감독은 2011-2012시즌 '동부산성'의 일원으로 선수로서 우승을 차지했고, 12년이 지나 2023-2024시즌엔 DB의 감독으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김 감독은 "선수 때는 팔짝팔짝 뛰었는데, 감독이 되니 그렇게는 못 하겠더라. 통합우승을 한다면 먼저 나서보겠다"고 웃은 뒤 "동부산성 시절은 수비 농구였는데, 지금 우리 팀 선수들을 80점대로 못 묶을 것 같다"며 올 시즌의 DB가 더 강한 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시즌 내내 한 번도 1위 자리를 빼앗기지 않는 완벽한 레이스로 KBL 통산 4번째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도 일궈낸 김 감독은 강상재를 일등 공신으로 꼽았다.

김 감독은 "강상재가 주장을 맡으면서 중간 나이대로서 선후배를 잘 이끈 것 같다"고 칭찬한 뒤 "강상재가 원래 가진 실력을 만개해서 감독으로서 매우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지난해 10월 컵대회에서 kt에 패했던 경기를 가장 큰 터닝포인트로 짚었다.

김 감독은 "나름대로 준비를 열심히 했다고 생각했는데, 컵대회에서 너무 실망스러운 경기를 했다"며 "선수들에게도, 나에게도 화가 났다. 다음날 비디오 미팅을 4∼5시간씩 하고, 나흘 동안 강도 높은 훈련을 했다"고 돌아봤다.

연합뉴스 제공

김 감독은 이날 47점을 폭격한 디드릭 로슨에 대해 "말로 할 수 없을 정도로 너무 훌륭한 선수다. 컨디션이 떨어져도 다른 부분에서 공헌하려고 한다"며 "로슨 덕분에 팀이 어느 정도 유지된다. 존재감이 크다"며 그의 외국 선수 최우수선수(MVP) 수상을 지원 사격했다.

김 감독은 정규리그에서 주전 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분배하겠다고 밝혔다.

김 감독은 "코치진과 상의해 플랜을 세우겠다"며 "한상민 코치, 이광재 코치가 때로는 언성도 높여 가면서 열띤 토론을 했다. 감독 혼자가 아닌, 서로 재밌게 끌어 나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제 김 감독의 눈은 통합우승으로 향한다.

연합뉴스 제공

김 감독은 "항상 위기라고 생각하고 여기까지 왔다. 쉽게 이긴 팀은 없었다"며 "순위 경쟁이 안갯속이라 어떤 팀이 플레이오프에 올라올지 모르겠지만,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 남은 경기를 유심히 잘 보겠다"고 의욕을 다졌다.

한편 kt의 송영진 감독은 "집중력이나 속공 처리가 미흡한 부분 때문에 결과가 이렇게 된 것 같다. 순위 경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아쉬워하면서도 "김주성 감독과 코치진에게 축하 인사를 전한다. 좋은 결과를 내고 멋진 팀을 만든 것 같다"고 덕담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