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다음달 3∼7일 코엑스서 화랑미술제…"미술시장 가늠 바로미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156개 화랑 참여…화랑미술제 시작으로 아트페어 본격적 시작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4월초 화랑미술제를 시작으로 올해 국내 아트페어(미술품 시장)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한국화랑협회는 다음달 3∼7일 서울 코엑스 C,D홀에서 화랑미술제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연합뉴스 제공

1979년 시작해 42회째를 맞는 올해 화랑미술제에는 화랑협회 회원화랑 156곳이 참여한다.

올해 화랑미술제는 모든 참가화랑에 동일한 크기의 부스가 제공된다. 화랑협회는 또 부스당 6명 이하의 작가 작품을 출품하도록 권고했다.

국제갤러리는 최근 개인전을 연 김홍석 작가를 비롯해 장-미셸 오토니엘과 칸디다 회퍼 등 국내외 작가 작품을 출품하고 갤러리 현대는 이건용과 이강소 작품 등을 전시한다.

학고재는 이우성, 장재민, 지근욱, 김은정 등을, 금산갤러리는 윤필현 작가를 , 갤러리위는 고스와 허필현 작가 등을 소개한다.

PKM갤러리(신민주), 더페이지갤러리(박석원) 등은 한 작가의 작품만으로 부스를 꾸미고 가나아트는 일본 작가 스기토 히로시의 개인전을 연다. 조현화랑도 일본 작가 스가 기시오 작품을 출품한다.

화랑미술제 출품작 중 윤형근과 서용선, 이우성, 젠박 등의 작품 47점은 아트페어 2주 전인 이달 18일부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 플랫폼인 에스아이빌리지에서도 소개된다. 이 중 일부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도 전시된다.

포르셰코리아와 함께 만 39세 이하 신진작가를 발굴하는 신진작가 특별전 '줌-인'도 진행된다. 공모를 거쳐 선정된 곽아람, 김보경, 김한나 등 10명의 작가 중 아트페어 현장에서 관람객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해 최종 수상자로 뽑힌 3명에게는 상금과 특별 홍보 기회가 주어진다.

황달성 한국화랑협회 회장은 "미술시장이 좋지 않은 점을 감안해 참가비를 대폭 낮췄다"면서 "화랑미술제가 한 해를 여는 대형 아트페어인 만큼 올해의 미술시장을 가늠하는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화랑미술제를 시작으로 대형 아트페어가 줄줄이 열린다. 4월 11∼14일에는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화랑협회가 마련하는 부산국제아트페어(BAMA)가 열린다.

5월에는 대구와 부산에서 각각 대구국제아트페어(Diaf)와 아트부산이 진행된다. 6월에는 한국화랑협회가 수원 광교에서 신진 작가 위주의 제2의 화랑미술제를 열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