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팝 걸그룹 단일곡으로 첫 기록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블랙핑크의 정규 1집 선공개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10억건을 돌파했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14일 밝혔다.

K팝 걸그룹 가운데 단일곡으로 10억 스트리밍을 기록한 것은 블랙핑크가 최초다. 전 세계 걸그룹을 통틀어서도 피프스 하모니와 스파이스 걸스에 이어 세 번째다. 10억 스트리밍 도달 시간은 블랙핑크가 약 3년 8개월로 가장 빨랐다.

YG는 "블랙핑크가 주류 음악 시장에서 가진 독보적인 영향력과 변함없는 인기에 따른 결과"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제공

블랙핑크가 보유한 억대 스트리밍 곡은 32개에 달한다. 지금까지 이들이 발표한 전곡의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126억건에 달한다.

블랙핑크는 이에 지난해에는 '전 세계 걸그룹 중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아티스트'로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공식 등재됐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지난 2020년 발표 당시 국내 차트 1위를 휩쓸고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각각 33위와 20위에 올랐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12억건을 넘겼다. 안무 영상의 조회 수는 뮤직비디오 본편을 뛰어넘어 15억건 이상에 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