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노라 존스, 정규 9집 '비전스' 발표…자유와 삶의 활기 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밤중이나 잠들기 직전 영감 얻어…날 것처럼 자연스러운 감정이 좋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싱어송라이터 겸 피아니스트 노라 존스가 8일 정규 9집 '비전스'(Visions)를 발표했다고 유니버설뮤직이 밝혔다.

유니버설뮤직은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어두운 감정을 담은 앨범 '픽 미 업 오프 더 플로어'(Pick Me Up Off The Floor·2020)와 달리 이번에는 활기 넘치고 자유로운 느낌의 12곡이 실렸다"고 소개했다.

존스는 2002년 데뷔 앨범 '컴 어웨이 위드 미'(Come Away With Me)로 제45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해의 레코드'·'올해의 앨범'·'최우수 신인' 등 5개 부문을 쓸어 담으며 당시 최다 수상자에 오른 바 있다.

연합뉴스 제공

이번 앨범에는 싱어송라이터이자 다중 악기 연주자 레온 미셀이 프로듀싱과 일부 악기 연주를 맡았다. 미셀은 2021년 발매된 존스의 크리스마스 앨범의 프로듀서이기도 하다.

존스는 이번 앨범명을 '비전스'(환상)라고 지은 이유에 대해 "한밤중이나 잠들기 직전에 많은 영감을 얻었다"며 "지난 1월 18일 리드 싱글로 발매한 '러닝'(Running)도 반쯤 잠들었다가 갑자기 깨어났을 때 떠오른 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곡 대부분을 레온 미셀과 잼(Jam·즉흥 연주)을 하면서 만들었다"며 "나는 피아노나 기타를 연주했고, 그는 드럼을 쳤다. 날 것처럼 자연스러운 감정이 좋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