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 퀴즈 온 더 블럭’ 유태오&류승룡, 연기만 보고 끝내 성공한 배우들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윤민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배우 유태오, 류승룡과 최연소 이장 정민수가 자신의 삶을 이야기했다.

6일 방송된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배우 유태오, 98년생 25세 대한민국 최연소 이장 정민수, 류승룡이 MC 유재석, 조세호와 대화를 나눴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이날 그는 해외에서 셀린송 감독 의 작품 '패스트 라이브즈'으로 큰 인기를 끌며, 오스카 시상식까지 참석 예정인 것을 밝혔다. 이에 유재석은 "어떻게 되 것이냐. 일년 전에 '런닝맨' 출연했을 때는 이렇지 않았다"고 축하했다. 그러자 유태오는 "열심히 살다보니 이런 날이 있다"고 부끄러워 했다. 

셀린송에 대해서는 "삶의 철학이 있는 분이신 것 같다"고 했다. 이어 셀린송이 등장했고 그는 "인연이라는 말이 있지 않느냐. 나는 그 말을 좋아한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또 셀린송은 영화 '기생충' 이후로, 외국인들이 자막 있는 영화를 좋아하게 됐다며, '기생충'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유태오는 4개 국어가 가능하며, 독일에서 자랐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의 부모님은 독일로 파견된 광부, 간호사이었다. 부모님의 연애 이야기도 밝혔는데 아버지는 12시간 씩 일을 하면서도 어머니를 보기 위해 기차를 탔다고 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또 유태오는 아버지가 독일에서 성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삶을 그렸다. 그는 "우리 아버지는 케밥집을 하다가 금은방을 차리셨다. 벨기에로 왔다갔다 하면서 금이나 다이아몬드를 보는 자격증도 따셨다. 어느날 앞집 할머니가 아버지를 초대해서 이렇게 일찍 일어나고 나 보다 늦게 자는 사람은 보지 못했다면서 건물을 주시겠다고 하셨다. 그런데 아버지가 자존심이 있어 거절하셨다"고 했다.

이렇게 성실하고 남의 것을 탐하지 않는 아버지를 둔 유태오였지만, 정작 자신의 삶은 행복하지 않았다고 했다. 그는 "나는 독일에서 놀림을 많이 받았다. 김치 냄새가 난다고 구박했다. 아이들만 그런 게 아니라 선생님도 그랬다. 그래서 지금도 인정해달라는 외침이 안에 있는 것 같다"고 했다.

유태오는 자신의 영화 같은 사랑 이야기도 밝혔다. 그는 영화감독 니키리와 결혼했다. 유태오는 "니키 리가 귀엽게 생겼는데 나를 보길래 나도 계속 쳐다봤다. 그날 바에서 이야기하는데 니키가 '오늘 우리 집에 가지 않겠냐'고 하더라. 니키는 3일 뒤에 한국에 가다보니까 급했던 거 같다. 그날 집에 가서 영화 이야기만 밤새도록하고 삼일 내내 만났다"고 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화면 캡처

이어 대한민국 최연소 이장 정민수가 출연했다. 그는 경상북도 장수군 오옥, 월천, 옥자 마을의 이장을 맡고 있다고 했다. 정민수는 '인간극장' '세상의 이런 일이'의 출연 제의가 들어왔지만,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택한 이유로, "젊어보이고 싶다. 이장이라고 40대라고 보시는 경우도 있다. 젊음을 이야기하고 싶다"고 해 웃음을 줬다.

도시로 떠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선 "농촌이 있어야 전라북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가치를 지키고 싶다"고 했다. 하루 일과에 대해선 "아침 5시 30분에 일어나서 뉴스를 본다. 6시 30분에 소 밥 주고 고추 하우스를 본다. 마을을 둘러보고 주민들의 이야기를 듣는다. 마을회관도 가서 밥 먹고 1시 즈음에 면사무소에 간다. 거기서 4시 정도까지 있는데 제2의 직원이라 부른다. 그리고 소 밥 주고 와서 할 일이 없다 보니까 7시 30분 정도에 잔다"고 밝혔다.

"왜 이렇게 빨리 자냐"는 말에 정민수는 "그 정도 시간이 되면 모두 잔다. 그때부터 소와 개구리의 세상이다"라고 했다. 이어 그는 "아버지가 암 선고를 받으시고 정말 힘들었다. 근데 마을 분들이 살다 보면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다. 괜찮을 거다라고 해주시더라. 내가 마을에 남아 있길 잘했다고 생각했다. 내가 나가면 이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을까 싶었다. 정이 많은 동네다. 내가 이장하면 보답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며 마을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또 정민수는 트로트를 좋아한다며 애창곡인 나훈아의 '고향역'을 열창했다. 수준급의 노래실력에 유재석과 조세호는 칭찬했다. 이어 그는 핸드폰 앱으로 마을 방송을 한다고 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유재석은 방송을 해볼 수 있냐고 물었고 정민수는 흔쾌히 승낙했다. 유재석과 조세호는 주민들에게 "늘 건겅하시고 이장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주민들에게 인사했다.

이어진 방송에선 류승룡이 출연했다. 그는 유재석과 한국예술대학교 동문이었다. 류승룡은 당시 개량한복을 입고 긴 머리로, 개성을 뽐내고 다녔다고 했다. 그는 "아버지가 항상 고등학교 때 머리를 짧게 해달라고 했다. 그래서 성인 돼서 머리를 기르거나 아예 머리가 없거나 했다. 당시엔 씻김굿도 찾아보고 개성을 찾으려고 했던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류승룡은 난타 공연으로 처음 주목을 받았던 것을 회상했다. 그는 그 공연으로 외국도 많이 돌아다니고 돈도 많이 벌었다고 했다. 경제적인 부분 때문에 그만두기 힘들었다는 류승룡은 그럼에도 배우를 꿈 꿔 과감히 그만뒀다고 했다. 또 아내가 "돈은 내가 벌테니 하고 싶은 연기를 해라"고 한 것이 큰 힘이 돼 꿈을 꿀 수 있었다고 했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8시 4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