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제이홉 새 앨범, 해외 예약판매 사이트 매진→입고지연 빈번…전 세계 팬들, 소속사에 항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이 오랫동안 구상하고 직접 준비한 작품인 스페셜 앨범의 국내외 예약 판매가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소속사로 향한 전 세계 팬들의 항의가 이어지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 / 빅히트뮤직
제이홉은 오는 29일, 6곡이 수록된 스페셜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을 발매한다.

그러나 앨범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난 2월 19일 이후 해외 판매처 여러 곳에서 매진된 후 입고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현상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세계 최대 소매업체 월마트(Walmart)에서는 판매 하루 만에 매진된 후 5일 만인 2월 24일에 재입고가 이뤄졌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 / 빅히트뮤직
미국의 7대 소매업체 타겟(Target)에서도 판매 하루 만에 매진됐고 무려 8일 만인 2월 27일에야 재입고됐다.

세계 최대 유통업체 아마존(Amazon)에서도 2월 26일에 매진된 후 3월 1일이 돼서야 재입고가 이뤄졌다.

특히 함께 발매 예정인 타이틀곡 ‘뉴런’(NEURON)의 싱글 CD는 BTS뮤직 US스토어에서 2월 27일 사전 예약 판매가 시작된 후 4일 만에 매진 표시가 떴고 6일이 지난 3월 6일 현재까지 재입고가 없는 상태다.

현재 제이홉의 팬들은 SNS X와 팬 커뮤니티 위버스 등에 소속사 빅히트뮤직을 향해 관련 문제를 항의하며 신속한 재입고를 요청하고 있다.
해외 예약판매 사이트 매진·입고지연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새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해외 예약판매 사이트 매진·입고지연
팬들은 “사전 예약인데 매진이 되는 것 자체가 문제다”, “타겟, 월마트, 아마존, BTS US스토어 모두 빌보드 기록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곳인데 하필 거기서 이런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이해할 수 없다”, “소속사가 열심히 구매를 독려해도 부족한데 오히려 막고 있다” 등의 의견을 냈다.

팬들은 또한 “제이홉이 오랫동안 구상하고 직접 준비한 작품이고 특히 군 복무 중에 발매하는 앨범인데 소속사가 제대로 서포트하지 않는 것 같다”라며 안타까운 반응을 보였다.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새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새 앨범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 빅히트뮤직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은 제이홉 예술의 원천이자 영감으로 작용해 온 ‘스트리트 댄스’를 소재로 한 앨범이다. 특히 타이틀곡 ‘NEURON (with 개코, 윤미래)’은 그의 음악적 뿌리와 삶의 동기, 그리고 새로운 출발에 대한 기대를 전하는 곡이다.

신보에 수록되는 6개 트랙을 통해 한층 성장한 제이홉의 음악적 역량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앨범은 2015년부터 제이홉이 선보인 댄스 연습 일지 콘텐츠 ‘Hope on the Street’의 정체성을 계승한 것으로 입대 전 직접 모든 준비를 마쳤다.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윤미래와 다이나믹듀오의 개코가 타이틀 곡의 피처링을 맡았고 정국을 비롯해 베니 블랑코, 나일 로저스, 르세라핌의 허윤진도 피처링에 참여했다. 28일에는 제이홉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한 동명의 다큐멘터리 시리즈도 티빙과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 다큐멘터리는 올해로 데뷔 12년 차를 맞은 제이홉이 자신의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춤을 매개로 꿈을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티빙(TVING)과 미국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를 통해 전 세계 240개 국가/지역에서 시청 가능하다.

제이홉은 현재 강원도 원주 육군 36보병사단 백호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며 전역 예정일은 10월 17일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