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샌디에이고 감독 "김하성, 좌완 상대 1번 타자 고민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티스 주니어 부진으로 김하성 1번 투입…주문한 대로 '딱딱'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다재다능한 능력을 갖춘 김하성(28·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소속팀 감독에게 행복한 고민거리를 안기고 있다.

마이크 실트 샌디에이고 감독은 5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오리아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린 2024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와 시범경기를 앞두고 더 샌디에이고 유니온 트리뷴 등 현지 매체들과 인터뷰에서 "김하성을 정규시즌에서 좌완 선발 투수가 나왔을 때 1번 타자로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정규시즌에서 주전 1번 타자로 나섰던 김하성은 올해 시범 경기에선 주로 5번 타순에 배치되고 있다.

간판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를 주전 1번 타자로 쓰기로 한 실트 감독의 결정 때문이다.

희비는 엇갈리고 있다. 타순이 바뀐 김하성은 여전히 불방망이를 휘두르고 있지만, 타티스 주니어는 부진을 면치 못한다.

김하성은 4일까지 시범경기 6경기에서 모두 5번 타자로 선발 출전해 타율 0.417을 기록했지만 타티스 주니어는 타율 0.091의 부진한 성적을 냈다.

이에 실트 감독은 5일 열린 컵스전에서 변화를 줬다.

김하성을 1번에, 타티스 주니어를 2번에 넣었다.

결과는 좋았다. 김하성은 3타수 1안타(2루타) 1득점 했다. 타티스 주니어도 3타수 3안타 1타점으로 오랜만에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김하성이 출루하고 타티스 주니어가 해결하는 모습을 보이자 실트 감독의 마음은 더 크게 움직이는 분위기다.

연합뉴스 제공

샌디에이고 유니온 트리뷴은 "실트 감독은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를 1번 타자로 쓰는 방법을 고려하지만 그를 중심 타선에 배치해 타점력을 끌어올리는 방법도 생각한다"며 "이는 김하성이 1번 타자로서 좋은 능력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날 경기에선 1번 타자 김하성이 2루타를 치고 타티스 주니어가 적시타를 때리는 이상적인 장면이 나왔다"고 전했다.

실트 감독이 김하성 1번 타순 기용을 '좌투수'로 한정한 것은 김하성이 왼손 투수에게 특히 강했기 때문이다.

지난해 김하성은 왼손 투수를 상대로 타율 0.302, 출루율 0.376의 성적을 냈고, 오른손 투수에겐 타율 0.241, 출루율 0.340을 기록했다.

김하성은 정규시즌에서 좌완 투수가 선발로 등판했을 때 1번 타자로 출전하고, 우완 투수가 나오면 5번 타순에서 뒤를 책임지는 역할을 맡을 수도 있다.

김하성은 1번 타자로 경험이 충분하다. 지난 시즌 주로 1번 타자로 출전해 타율 0.260, 출루율 0.351, 17홈런, 60타점의 나쁘지 않은 성적을 올렸다.

출루 후엔 몸을 아끼지 않는 허슬 플레이로 귀감을 샀다. 지난 시즌 도루는 38개나 기록했다.

한편, 김하성은 새로운 역할을 받을 때마다 훌륭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김하성은 지난 시즌 산더르 보하르츠에게 유격수 자리를 내주고 2루수 자리를 책임졌지만, 올해엔 수비력을 더 강화하려는 팀 결정에 따라 유격수를 다시 맡기로 했다.

김하성은 적응 과정 없이 곧바로 정상급 수비력을 뽐내고 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