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제22회 피렌체 한국영화제 21일 개막…이병헌·송강호 참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징어게임·기생충' 정재일, 피렌체 오케스트라와 협연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신창용 특파원 = 20년 넘게 이탈리아에 한국 영화를 알려온 '피렌체 한국영화제'가 오는 21일(현지시간) 개막한다.

2002년 시작해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올해 영화제에서는 30편의 장편영화와 56편의 단편 영화가 이탈리아 관객을 만난다.

개막작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다. 이 작품은 대지진으로 폐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무너지지 않은 아파트에 사는 주민들의 이야기를 그린 재난 영화다. 이병헌, 박서준, 박보영 등이 출연했다. 영화를 연출한 엄태화 감독은 피렌체를 찾아 현지 관객에게 인사할 예정이다.

개막작의 주연 배우에게는 회고전이 헌정된다. 이에 따라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주연 배우인 이병헌의 작품 6편이 영화제 기간에 상영된다. 이병헌은 마스터클래스 주인공으로 초청돼 관객과 대화할 계획이다.

폐막작은 유재선 감독의 장편 데뷔작인 '잠'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지난해 칸영화제 비평가 주간에 초대돼 화제를 모았다.

이와 함께 배우 송강호와 김지운 감독이 스페셜 게스트로 피렌체를 방문한다.

연합뉴스 제공

두 사람은 영화 '거미집'의 주연배우와 감독 자격으로 영화제를 찾아 마스터클래스를 연다.

올해는 한국 영화의 르네상스였던 1960년대를 대표하는 고전영화 5편이 한국영상자료원의 지원으로 이탈리아 관객에게 선을 보인다.

상영작은 '오발탄'(유현목 감독, 1961), '안개'(김수용 감독 1967), '남과 북'(김기덕 감독, 1964), '마의 계단'(이만희 감독, 1964), '사랑방 손님과 어머니'(신상옥 감독, 1961)다.

젊은 감독들의 영화를 소개하는 K 인디펜던트에서는 '우리는 천국에 갈 순 없지만 사랑은 할 수 있겠지'의 한제이 감독이 현지 관객과 대담한다.

올해는 한국-이탈리아 수교 140주년이다. 영화제의 마지막 날에는 '오징어게임', '기생충' 음악감독으로 이름을 알린 정재일 피아니스트와 피렌체 오케스트라가 협연을 펼치며 영화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태극기 토스카나 코리아 문화협회(회장 리카르도 젤리, 부회장 장은영)가 주최하는 이번 영화제는 30일까지 이탈리아 피렌체의 라 꼼빠니아 극장에서 진행된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