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수홍 "박경림, 이문세·전인권에 오빠…나는 아저씨" 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방송인 박경림이 박수홍에게 아저씨라 부르는 이유에 대해 밝혔다.

29일 유튜브 채널 '야홍식당'에는 '박경림 1000만 여배우 포기한 썰푼다. (feat. 이문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영상에서 박수홍은 절친 박경림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했다. 박수홍은 박경림이 등장하자 "너 왜 이렇게 예쁘냐"라며 "내가 옛날부터 하던 농담인데 경림이 미모가 가속도가 붙는다"라고 칭찬했다.

이에 박경림은 "임종 직전에 진짜 예쁠 예정"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박수홍과 박경림의 인연은 33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91년 박경림이 중학생 일 때 박수홍의 1호 팬클럽 회장을 맡으면서 시작된 것.

박수홍은 "나 군대 갔다 왔을 때 경림이가 친구 300명을 동원해서 방송국에 왔더라. 정문을 통해서 입장하니까 경비 아저씨들이 '박수홍이 누군데?'라고 놀랐다"라고 당시를 떠올렸다. 박경림은 "아저씨 기 살려 드리고 싶었다. 그때는 군대가면 다 단절이었다. 잊혀졌을까봐 기죽는 게 싫었다"며 과거 팬심을 고백했다.

그러자 박수홍은 "너 일진이었냐"며 "어떻게 300명을 모으냐. 일진이 아니었으면 가능하지 않다"고 웃었다. 박경림은 "저는 오락반장, 체육부장 이런걸 해서 전교생과 친했다"고 이야기했다.

또 박경림은 박수홍의 포상휴가를 위해 위문편지 150통을 보냈고, 덕분에 박수홍은 3박4일 포상휴가를 나올 수 있었다고. 박경림은 "위문편지 덕분에 포상휴가를 나온 아저씨가 고맙다며 찾아와 친구들에게 햄버거를 사줬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뉴시스 제공
박경림은 과거 영화 '여고괴담' 출연 제의를 받았으나 무산됐던 일화도 공개했다. KBS 2TV '이소라의 프로포즈'에 출연 이후 영화사에서 섭외 전화를 받았다며 "여고생에게 일어나는 공포영화를 제작한다고 했다. 그때 대본을 받고 (이)문세 오빠에게 갖다 드렸는데 '경림아 경거망동 하지마. 내가 판단해줄게' 하셨다. 그리고 3일 뒤에 오빠가 '이 영화 2~3만명 될 것 같다. 영화보다는 예능을 해라'고 하더라"며 '여고괴담' 출연 거절을 언급했다.

이후 '여고괴담'은 100만명 이상의 관객수를 동원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박경림은 이문세에게 "'다 아신다고 그래놓고. 광고가 몇 개냐'고 했다. 그랬더니 문세 오빠가 '니가 찍었으면 2만명이다'라고 하더라. 할말이 없었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야기를 듣던 박수홍은 "너 그런데 문세 형님에게는 오빠라고 하고 왜 내게는 아저씨라고 하느냐"고 궁금해했다. 박경림은 "(박수홍은) 제가 너무 어릴 때 만났다. 그때는 아저씨 같아 보였다"라고 말했다.

박수홍은 "설운도 형님은?"이라고 묻자, 박경림은 "설운도 선배님이라고 한다. 전인권 오빠한테는 전인권 오빠라 한다"며 "내가 지금 오빠라고 불러고 괜찮겠냐. 이상할텐데"라며 박수홍을 향해 '오빠'라고 불렀다. 이에 박수홍은 "아저씨가 낫겠다"고 손사래 쳐 웃음을 자아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