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돌아온 위파위 "어깨 상태 나쁘지 않아…다음 경기도 문제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공수 핵심 위파위, 어깨 통증 딛고 복귀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프로배구 여자부 현대건설은 올 시즌 도입된 '아시아쿼터' 제도의 수혜를 가장 많이 본 팀으로 꼽힌다.

태국 대표팀 출신 아웃사이드 히터인 위파위 시통(등록명 위파위)은 공수에서 안정된 모습을 보이며 팀 전력을 끌어올렸다.

당초 현대건설은 주전 아웃사이드 히터 황민경(IBK기업은행)의 이적과 고예림의 부상 여파로 전력난이 예상됐으나 위파위가 빈자리를 확실하게 메우며 선두 싸움을 펼치고 있다.

위파위가 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지는 이달 들어 더 선명하게 보였다.

위파위가 최근 어깨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하자 현대건설은 매 경기 고전했다.

지난 12일에 열린 2위 흥국생명전에서 0-3으로 완패했고, 봄 배구 진출 가능성이 낮은 한국도로공사와 IBK기업은행과 경기에서 모두 5세트 접전을 펼쳤다.

현대건설은 위파위의 부재로 힘든 시기를 겪었으나 그가 몸을 회복하면서 점차 기세를 끌어올리는 분위기다.

위파위는 28일 경기도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GS칼텍스와 홈 경기 2, 3세트 중반 교체 선수로 출전해 쏠쏠한 활약을 펼쳤다.

연합뉴스 제공

무리하지 않기 위해 공격은 적극적으로 가담하지 않았지만, 후위에서 리시브를 도맡으며 안정된 플레이를 했다.

현대건설은 위파위의 합류 덕에 GS칼텍스를 세트 점수 3-0으로 완파하며 1위를 굳건히 지켰다.

위파위는 다음달 2일 정관장과 경기부터 풀타임 출전할 예정이다.

위파위는 문제없다고 자신했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근육이 놀란 상태지만, 어깨 상태는 나쁘지 않다"며 "오늘 경기도 풀타임 출전할 수 있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날 경기에 관해선 "리시브를 잘 못하면 팀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리시브에 집중했다"면서 "다음 경기에도 집중력을 발휘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배구 데뷔 초반 한국의 강추위에 고생했던 위파위는 "이제 거의 적응했다"라면서 "태국에 가면 너무 더울 것 같다"고 웃기도 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