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제이홉 신보 타이틀곡은 '뉴런'…정국·개코·윤미래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곡 직접 작사…르세라핌 허윤진도 피처링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다음 달 29일 발매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신보에 멤버 정국과 그룹 르세라핌의 허윤진 등이 참여했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27일 제이홉의 스페셜 음반 '호프 온 더 스트리트 VOL.1'(HOPE ON THE STREET VOL.1) 수록곡 6곡의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공개했다.

타이틀곡은 '뉴런'(NEURON)으로, 곡명은 제이홉이 데뷔 전 몸담았던 댄스 크루의 이름이다.

장르는 제이홉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2000년대 올드 스쿨 힙합으로, 다이나믹듀오의 개코와 래퍼 윤미래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아이 원더…'(i wonder…)는 일렉트로 펑크 기반의 팬송이다. 방탄소년단 정국도 피처링으로 함께 마음을 전했다.

연합뉴스 제공

'아 돈트 노우'(i don't know)와 '록 / 언록'(lock / unlock)은 각각 허윤진과 미국 프로듀서 베니 블랑코·나일 로저스가 참여했다.

이 밖에 제이홉이 지난해 미국 래퍼 제이콜과 협업해 발표한 '온 더 스트리트'(on the street)의 솔로 버전, 2022년 발매한 솔로 앨범 수록곡 '왓 이프…'(what if…)의 댄스 리믹스도 담겼다.

제이홉이 전곡 작사에 참여한 이번 음반은 다음 달 29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빅히트뮤직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입대 전 준비해둔 멤버별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공개하며 팬들을 달래고 있다.

군 복무 중인 제이홉은 오는 10월 제대를 앞두고 있으며, 입대 전 이번 음반을 준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