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길에서 2시간" 전공의 집단 사직에 부산서 구급차 이송 지연 42건…응급실 '뺑뺑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전공의들의 집단 사직이 일주일째 이어지는 가운데 부산에서 응급환자 병원 이송 지연이 잇달아 벌어지고 있다.

26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전공의 집단 사직으로 의료 공백이 시작된 지난 20일부터 이날 오전 5시까지 구급 차량의 응급환자 병원 이송이 지연된 사례는 42건이다.

날짜별로 20일 4건, 21일 12건, 22일 10건, 23일 9건, 24일 3건, 25일 4건 등이다.

이 가운데 6건은 부산에서 환자를 수용할 수 있는 병원을 찾지 못해 타 시도로 이송됐다.

지역별로 경남 창원 1건, 김해 1건, 진주 1건과 울산 2건, 양산부산대병원 1건이다.

이송 시간이 가장 오래 걸린 경우는 2시간가량이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21일 오후 4시 20분께 부산 부산진구에서 다리를 다친 70대 여성은 치료할 수 있는 병원을 찾다가 결국 경남 창원의 한 병원으로 옮겨졌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평소보다 응급 환자를 받을 수 있는 응급실을 찾기 어려운 상황이다.

부산에 있는 대형병원(3차 병원) 응급실은 전공의 이탈로 환자 수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통상 위급 환자를 이송할 경우 구급차에 탑승한 소방대원과 구급상황관리센터가 수용할 수 있는 응급실을 수소문한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소방 당국에서 응급실에 전화를 돌리는 횟수와 환자를 이송하는 시간이 전공의 집단 사직 사태 이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소방 당국은 의료 현장의 혼란을 고려해 비응급 상황 시 119 신고를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구급상황관리센터에서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인근 지역인 경남 양산과 창원 지역까지 비상 연락망을 가동하고 추가 인력을 투입하는 등 비상근무를 하고 있다"며 "위급 환자를 위한 원활한 대응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