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한국 탁구 에이스 장우진 "'이젠 중국에 안된다' 인식 깨뜨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자 탁구, 부산세계선수권서 '최강' 중국에 2-3 석패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한국 탁구가 이젠 중국에 안 된다는 인식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런 인식은 깨뜨린 것 같네요."

한국 탁구의 '에이스' 장우진은 중국과의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준결승전을 마친 뒤 이렇게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한국은 24일 부산 벡스코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9일째 남자 단체전 준결승전에서 중국에 매치 점수 2-3으로 아깝게 역전패했다.

비록 졌지만, 한국은 세계랭킹 1~3위로 전열을 짠 중국과 대등한 경기를 펼쳐 보이며 홈 팬들이 손에 땀을 쥐게 했다.

장우진이 선봉에 섰다. 1단식에 나선 그는 랭킹 2위이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4관왕인 왕추친을 3-1로 물리쳤다.

장우진은 "처음으로 우리나라에서 열린 세계대회에서 좋은 경기를 보여준 것 같아 다행"이라면서 "그동안 우리가 중국에 쉽게 졌다. 이젠 중국에 안 된다는 인식이 있었던 것 같은데, 그런 인식은 깨뜨린 것 같다"며 환하게 웃었다.

운도 따랐다. 장우진의 샷이 잇따라 네트를 스치고 넘어가 연속 득점으로 이어졌다.

연합뉴스 제공

평소 감정 표현을 잘하는 왕추친은 테이블에 드러누워 '코믹'하게 좌절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장우진은 "왕추친은 원래 다른 중국 선수들에 비해 친근감이 있는 선수로 크게 신경 쓰지는 않았다"면서 "우리 홈에서 하다 보니 왕추친이 실수가 잦았다. 운이 좋았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국이 따낸 두 번째 매치포인트는 '33세 맏형' 이상수(삼성생명)의 작품이었다.

역대 최고의 선수라 불리는 35세 마룽을 상대로 3-2 풀게임 승리를 거뒀다.

이전까지 이상수는 마룽을 상대로 단식에서 1승 7패를 기록 중이었다.

단 한 번의 승리는 12년 전 인천에서 열린 코리아오픈 16강전에서 올렸다.

이상수는 "마룽과의 경기는 늘 똑같았다. 마룽은 늘 잘했고, 내가 잘 치면 이기고, 내가 못 치면 쉽게 졌다"면서 "이번에도 나만 잘하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다. 중국 선수들도 사람이기 때문에 우리가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상수는 또 "(인생 경기를 꼽자면) 오늘 경기가 내 커리어에서 2~3번째 안에 들지 않을까 싶다"면서 "많은 팬 앞에서 이런 경기를 펼친 경험은 많지 않다"고 말했다.

이날 2단식과 5단식에 나선 임종훈(한국거래소)은 아쉬움이 짙어 보였다.

그는 2단식에선 판전둥에, 5단식에선 왕추친에 패했다.

매치 점수를 따내지 못한 그는 기자회견장에 들어오고서 한동안 엎드려 있었다.

장우진이 "야 왜 그래~"하며 타박하자 그제야 고개를 들었다.

임종훈은 "현들이 잘해줬기에 힘도 많이 났는데… 아쉽다기보단 아깝다. 다음에는 후련한 마음으로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