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류현진 못잊는 토론토 동료들…"재밌고 긍정적이며 놀라운 선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토론토 블루제이스 선수들은 지난해까지 한솥밥을 먹다가 한국으로 돌아간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6·한화 이글스)을 잊지 못했다.

지난 4년간 류현진과 어울린 토론토 식구들은 클럽하우스 안팎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며 '맏형'답게 팀을 이끌다가 한국으로 복귀한 류현진에게 존경을 담은 헌사를 보냈다.

연합뉴스 제공

미국 온라인 스포츠전문 매체 디애슬레틱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의 스프링캠프 시설에서 시범경기를 준비하는 토론토 선수들을 만나 류현진과의 추억을 더듬어 보는 기사를 24일(한국시간) 소개했다.

류현진을 잘 따랐던 후배 투수로 한국 팬에게도 잘 알려진 알렉 마노아는 "베테랑 류현진은 젊은 후배들에게 '이래라저래라' 얘기하지 않고 행동으로 보여줬다"며 운을 뗐다.

연합뉴스 제공

'마노아∼', '류∼'라며 서로의 성을 길게 부르는 식으로 둘만의 클럽하우스 인사를 나누며 즐겁게 지내던 시절을 떠올린 마노아는 "클럽하우스에서 류현진의 긍정 에너지와 유쾌함은 늘 멋졌다"고 추억했다.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시절 류현진과 동고동락한 3루수 저스틴 터너는 "류현진은 거의 말을 안 했지만, 몇 차례 얘기할 때는 묵직한 메시지를 전해 그를 좋아했다"고 돌아봤다.

동료 선발 투수 크리스 배싯은 "류현진처럼 구속을 조절할 수 있는 투수는 많지 않고, 무척 어려운 일"이라며 "류현진은 기본적으로 세 가지 다른 속도로 공을 던지는 일을 오랫동안 해왔다. 던질 줄 아는 투수"라고 극찬했다.

젊은 유망주들로 팀을 재건하던 토론토 구단은 2020년 류현진과 4년간 8천만달러에 계약하며 MLB 톱 수준의 자유계약선수(FA) 영입에 발동을 걸었다.

류현진의 뒤를 이어 토론토 유니폼을 입은 외야수 조지 스프링어는 류현진이 고액 연봉 베테랑으로서 클럽하우스에서 팀의 바람대로 제 몫을 잘 해냈다는 점을 거론하며 "류현진을 알고, 그와 함께 뛰어 영광이었다"고 했다.

연합뉴스 제공

토론토 선수들은 류현진이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신인, 베테랑 할 것 없이 모두 끌어모아 저녁 식사를 대접하고 팀을 하나로 규합하던 모습에 크게 감명받았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했다.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은 류현진이 유머 감각을 앞세워 클럽 하우스를 활기차게 돌아다니던 장면이 인상적이었다고 짚었다.

215⅓이닝 동안 류현진의 볼을 받은 포수 대니 잰슨은 "체인지업의 장인 중 한 명으로 타자들의 밸런스를 무너뜨린 투수였다"고 류현진을 평가한 뒤 "류현진의 볼을 받으면서 그의 투구 방식, 준비하는 법, 투구 패턴 등을 지켜보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했다.

마노아는 마지막으로 "류현진은 큰 존경을 받고 그의 프로 이력이 시작된 한국으로 돌아갔는데 그곳에서도 잘 던질 것"이라며 "(토론토에서처럼) 류현진은 멘토 노릇을 잘 해낼 것이며, 그와 함께하는 한화의 모든 선수는 행운을 누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