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개막전 이상 무'…류현진, 오키나와 훈련 첫날부터 불펜 투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펜에서 45개 투구…직구·커브·슬라이더·체인지업 등 점검
최원호 감독 "힘 안 쓴다더니 볼이 잘 나간다" 만족감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독수리 둥지로 돌아온 류현진(36·한화 이글스)이 한화 유니폼을 입고 동료들과 함께 첫 훈련에 나섰다.

그동안 실내 훈련으로만 몸을 만들었던 류현진은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야외 구장의 신선한 공기와 함께 밀린 훈련을 소화했다.

연합뉴스 제공

한화와 계약을 체결한 지 하루만인 23일 오전 인천국제공항을 떠나 한화 스프링캠프 훈련지인 일본 오키나와에 합류한 류현진은 정오께 고친다 구장에 도착했다.

12년 만에 한화 유니폼을 다시 입게 된 그는 동료들과 잠시 인사를 나눈 뒤 곧바로 훈련에 돌입했다.

연합뉴스 제공

류현진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에서 지난해 함께 했던 장세홍 트레이닝 코치와 꼼꼼하게 몸을 풀었다.

지상파 방송 3사는 류현진의 훈련 장면을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했고, 수천 명의 팬들이 몰려 류현진의 가벼운 몸풀기를 지켜봤다.

몸을 푼 뒤에는 곧바로 불펜으로 이동했다.

훈련 합류 첫날은 가볍게 캐치볼만 하는 게 일반적인데, 류현진은 최원호 감독과 손혁 단장, 박승민 투수코치 등이 지켜보는 가운데 45구를 투구했다.

그동안 몸을 잘 만들어왔던 걸 증명이라도 하듯, 크게 힘을 들이지 않고 던져도 투구가 쭉쭉 뻗는 게 느껴졌다.

연합뉴스 제공

불펜 투구를 지켜보던 최 감독은 "힘 안 쓴다더니 볼이 잘 간다"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불펜 투구가 끝난 뒤에는 "역시 좋네요"라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류현진은 이날 오키나와 캠프 출국에 앞서서 "65구까지 던진 상황이다. 프로야구 개막전에 등판할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지금 불펜에서 45구를 던질 정도면, 정확히 한 달 남은 프로야구 개막전(3월 23일) 등판에 맞추는 데는 큰 문제가 없다.

연합뉴스 제공

땀이 송골송골 맺힌 채 불펜 투구를 마친 류현진은 만족스러운 표정으로 옷을 갈아입기 위해 잠시 자리를 떴다.

류현진의 '한국 복귀 첫 불펜 투구'를 받은 정우빈 한화 불펜 포수는 "가볍게 던졌는데도 볼이 쭉쭉 온다. 미국물은 과연 다르다"고 혀를 내둘렀다.

류현진은 직구와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을 던졌다.

변화구까지 모두 던졌다는 건 실전 투구 시기가 다가왔다는 걸 의미한다.

정우빈은 "변화구 각도도 국내 투수와 다르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제공

류현진은 차근차근 투구 수를 늘린 뒤 실전 투구에 들어갈 예정이다.

박승민 투수코치는 "류현진 선수가 실내에서만 캐치볼 하다가 야외에서 던진 건 한 달 정도 됐다고 한다. 오늘 강하게 던지지 않았는데, 그런데도 구위나 피칭 퀄리티가 매우 좋았다"고 평가했다.

또한 "강하게 던진 게 아니라 평가하기에는 이르지만, 몸 상태도 굉장히 잘 만들어왔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불펜 투구가 끝난 뒤 다시 보조구장으로 돌아와 가벼운 조깅으로 '한화 복귀 첫날' 훈련을 모두 마쳤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