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탁구팬 사랑 실감한 신유빈 "국가대표로서 행복감 느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여자탁구, 사상 첫 안방 세계선수권서 '최강' 중국에 져 8강 탈락
전지희 "올림픽 입상 위해선 팀 랭킹 4위권 진입해야"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탁구 선수로서 행복감을 느낀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로 뛸 수 있어 영광입니다."

신유빈(대한항공)은 처음으로 한국에서 열린 세계탁구선수권대회를 마친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신유빈을 비롯한 한국 여자 탁구 대표팀은 22일 부산 벡스코 특설경기장에서 열린 BNK부산은행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8강전에서 '최강' 중국에 매치 점수 0-3으로 완패했다.

비록 한 게임도 못 따내고 졌지만, 부산의 탁구 팬들은 여자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3단식에 나선 신유빈이 3게임에서 왕이디를 상대로 게임 포인트를 따낼 기회를 잡았을 때 3천800여 관중이 들어찬 경기장의 열기는 절정에 달했다. 다만, 신유빈은 3게임에서 결국 역전패를 당했고, 이와 함께 한국의 8강 탈락이 확정됐다.

국내에서 이렇게 많은 팬 앞에서 일방적인 응원을 받으며 경기를 치러보는 건 신유빈은 물론이고 다른 선수들도 처음 경험하는 일이다.

연합뉴스 제공

신유빈은 경기 뒤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을 지나면서 "많은 분 앞에서 경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응원도 많이 해 주셔서 탁구 선수로서 행복감을 느낀 것 같다"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왕이디와 경기에서 완패한 데 대해서는 "마지막 맞대결을 배경으로 작전을 짰는데, 그게 약간 오류가 난 것 같다"면서도 "(3게임에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 작전이 조금은 들어갔던 것 같다"고 복기했다.

전지희에게 더 아쉬웠을 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신유빈이 도합 3패를 당하며 부진했다. 그러나 전지희가 연승 행진을 벌여 8강까지 올라올 수 있었다.

중국과 8강전에서 맞닥뜨리는 불운한 대진이 아니었다면, 전지희를 앞세운 한국은 입상권(준결승)에 들었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

돌아보면 대진 추첨의 바탕이 된 지난 1월 팀랭킹에서 한국이 5위에 그친 게 아쉽다.

4위 안에 들었다면 8강까지는 중국을 확실하게 피할 수 있었다. 5위였기에 25%의 확률로 8강에서 중국을 만날 가능성이 남아있었고, 이게 결국 현실화했다.

전지희는 "중국을 상대하며 차이를 많이 느꼈다. 그래서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더 고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제공

이어 "올림픽에 나가면 메달을 따내는 게 큰 목표다. 이 과정에서 (팀 랭킹) 4위 안에 들어야 (중국을 만날) 25%의 확률도 안 나오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1단식의 중책을 맡았으나 '최강' 쑨잉사를 상대로 이변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0-3으로 완패한 이시온은 좀처럼 고개를 들지 못했다. 그는 쑨잉사를 상대로 1~3게임을 통틀어 7점밖에 올리지 못했다.

이시온은 "쑨잉사의 구질이 워낙 좋았다. 회전이 많이 걸려있었다"면서 "그가 왜 세계랭킹 1위인지 알 수 있는 경기였다"고 말했다.

이제 선수들은 7월 개막하는 2024 파리 올림픽을 바라본다.

신유빈은 "후회 없는 경기를 만들고 싶다. 국가대표로서 좋은 성적을 내겠다"며 눈을 반짝였다.

이시온은 "올림픽에 나가게 된다면, 우리나라를 대표해서 최선을 다해 꼭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