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파트404'·'연애남매'·'지구마불'…예능 스타PD 누가 웃을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화 기반 추리극 vs 남매가 함께하는 짝 찾기 vs 예측불허 여행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실화에 기반한 사건을 추리하는 과정을 담은 '아파트404', 남매가 연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지켜보는 리얼리티 '연애남매', 주사위를 던져 보드게임 판 위에 말이 도착하는 나라로 실제 여행을 떠나는 '지구마불 세계여행' 시즌2.

연합뉴스 제공

22일 방송가에 따르면 SBS 간판 예능 '런닝맨'을 연출했던 정철민 PD는 오는 23일 tvN 예능 '아파트404'를 선보인다.

'아파트404'는 과거 한국의 아파트에서 벌어진 실제 사건을 기반으로 제작한 추리 예능이다. 출연자들은 아파트에서 제작진이 설치해둔 단서들을 찾아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친다.

정 PD는 서로 호흡이 잘 맞는 출연자를 섭외해 재미를 끌어올린다는 평가를 받는 만큼 '아파트404' 역시 출연진이 서로 어떤 시너지를 낼지가 관전 포인트다.

'아파트404'는 '국민 MC' 유재석과 다수의 예능 경험이 있는 배우 차태현, 블랙핑크의 제니가 출연한다. 드라마 '무빙'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 이정하, 정 PD의 연출작인 예능 '식스센스'에 출연했던 배우 오나라, 방송인 양세찬이 호흡을 맞춘다.

'아파트404'는 시각적으로도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선 낡은 아파트와 오래된 자동차, 오래된 가구와 가전제품으로 꾸민 실내 등이 눈길을 끈다.

정 PD는 "우리나라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가입국 중 아파트 거주 비율이 가장 높다고 들었다. 아파트는 한국 사회의 큰 키워드이자 역사"라며 "과거의 아파트는, 과거의 우리는 어땠는지 예능적인 화법으로 보여주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아파트404'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연합뉴스 제공

다음 달 1일 JTBC에서 방송하는 '연애남매'는 연애 리얼리티 예능에 강점이 있는 이진주 PD의 연출작이다.

이 PD는 나영석 PD 사단으로 '꽃보다 청춘'과 '윤식당' 등을 공동 연출하다가 2021년 티빙 오리지널 연애 예능 '환승연애'를 기획·연출했다.

'환승연애'는 교제하다가 이별한 연인 여러 쌍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사람과 옛 연인 사이에서 누구와 만날지 선택하는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높은 인기를 얻으며 제1회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 최우수예능작품상을 받았다.

'연애남매'는 이 PD가 지난해 말 tvN을 떠나 JTBC로 이직한 후 처음 내놓는 연애 예능이다. 남매가 각자의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서로 지켜보는 모습을 담아 종전에 볼 수 없던 신선한 재미를 추구한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쌍의 남매가 한 공간에서 생활하면서 짝을 찾아가는 과정을 다룬다. 공개된 예고 영상에 따르면 각 출연자는 자신이 누구와 남매 사이인지 비밀로 한 채 각자 짝을 찾는다.

이 PD는 지난 21일 제작발표회에서 "친구 오빠가 연애 프로그램에 나갔는데, 그 친구가 (오빠를) 엄청나게 걱정하는 것을 보면서 '이 친구가 오빠와 같이 연애 프로그램에 나갔더라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기획 배경을 설명했다.

모델 한혜진, 작곡가 코드쿤스트, 갓세븐의 뱀뱀, (여자)아이들의 미연 등과 함께 실제 남매인 방송인 조나단과 파트리샤가 MC를 맡는다.

'연애남매'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돼 '아파트404'와 시청률 경쟁을 벌이게 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웨이브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연합뉴스 제공

'무한도전'의 김태호 PD가 연출한 ENA의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다음 달 9일 시즌2가 방송된다.

지난해 3∼5월 방송된 시즌1과 마찬가지로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 세 사람의 여행 유튜버가 출연하고, 프로그램의 형식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지구마불 세계여행'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게임 판 위에 있는 도시 중 어느 도시에 갈지를 정하고, 각 유튜버가 서로 다른 도시에서 누가 더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콘텐츠를 만드는지 경쟁하는 형식이다.

김 PD는 '무한도전' 때부터 리얼리티 예능 특유의 우연성에서 나오는 재미로 호평받았다. '지구마불 세계여행' 역시 주사위 운으로 여행지가 결정돼 미리 준비된 여행이 아닌 '날 것'의 재미를 추구한다.

시즌2는 그간 콘텐츠로 접하기 어렵던 낯선 국가들을 등장시켜 여행 유튜버인 세 출연자도 생소하게 느끼는 곳을 보여준다.

'지구마불 세계여행' 제작진은 "시즌2에선 보드게임 판에 새로운 장치가 대폭 추가돼 여행에 예능감을 더했다"며 "나라별 미션과 혜택, 게임판에 숨은 '히든 룰'이 예측 불허의 상황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 프로그램은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