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수현부터 뷔까지…아이유 뮤직비디오 남자 주인공 계보 잇는 DPR 이안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IU)가 컴백 후 음원 강자다운 면모를 자랑하고 있는 가운데, 뮤직비디오 주인공에도 이목이 쏠린다.

20일 아이유는 미니 6집 'The Winning'을 발매했다.

'조각집' 이후 약 2년 1개월 만에 발매하는 신곡이자 '라일락' 이후 약 3년 만에 발매되는 음반이며, 30대 아이유의 첫 앨범이다.
아이유 '쇼퍼' 뮤직비디오 캡처
아이유 '쇼퍼' 뮤직비디오 캡처
이번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 'Shopper', '홀씨'를 포함해 'Shh..', 'Love wins all', '관객이 될게 (I Stan U)'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는 선공개곡 'Love wins all'를 포함해 더블 타이틀곡이 상위권으로 진입했고, 다른 수록곡까지 상위권에 수록되며 '음원 강자'의 면모를 자랑했다.

음반 역시 발매 당일 1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순항 중에 있다.

이날 타이틀곡 '쇼퍼'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홀씨'의 뮤직비디오는 지난 16일 공개된 바 있다.

'쇼퍼' 뮤직비디오 연출 및 인트로 내레이션은 DPR IAN이 맡았다. 이안은 뮤직비디오 남자 주인공으로도 출연했다.

앞서 '금요일에 만나요' 뮤직비디오에 장기용, '잊어야 한다는 마음으로'에 박정민, '이런 엔딩'에 김수현, '스트로베리 문'에 이종원, 'Love wins all'에 BTS 뷔가 아이유와 호흡을 맞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안은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이며 호주 국적의 가수다. 2012년 씨클라운 롬으로 데뷔했으며 2015년 그룹 해체 후 DPR 크루를 설립했다.

현재 가수이자 뮤직비디오 감독, 비주얼 디렉터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