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가수 방실이, 뇌경색 투병 끝 별세…절친 이동준 애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방실이(본명 방영순)가 향년 61세 나이로 별세했다.

20일 가요계에 따르면 방실이는 이날 오전 인천 강화의 한 요양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 그는 17년간 뇌경색으로 투병 끝에 사망했다. 

1963년생으로 인천 강화도 출신인 고인은 지난 1980년대 미8군 부대에서 활동을 시작해 1985년 박진숙·양정희와 여성 3인조 서울시스터즈를 결성했다.

그는 시원한 가창력을 앞세워 '첫차', '뱃고동', '청춘열차' 등을 히트시켰다.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방실이는 서울시스터즈 해체 후 1990년 솔로로 전향해 '서울 탱고', '여자의 마음' 등을 발표해 인기를 누렸다.

방실이는 2000년대에도 꾸준히 신곡을 내고 활동하던 중 지난 2007년 뇌경색으로 쓰러져 17년간 투병 생활을 해 왔다.

그는 지난해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 출연해 뇌경색으로 전신이 마비된 데 이어 당뇨에 따른 망막증으로 시력을 거의 잃은 근황을 공개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당시 배우 이동준은 오랜 친구인 방실이의 병실을 찾아 꽃다발을 선물했다. 방실이와 40년간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진 이동준은 과거 그의 모습을 회상하며 "그때는 여자 가수지만 운동도 잘하고 덩치가 좋았다"고 떠올렸다. 이에 방실이는 "(투병 후) 키가 많이 줄었다. 6cm가 줄었다"고 말했다.

또 방실이는 이동준이 자신을 위해 자선 디너쇼를 여는 것을 언급하며 "근황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을 위해 디너쇼에 꼭 이렇게 데리고 가서 보여준다"라며 "너무 미안하고 마음이 고맙다"라고 표현했다.

이에 이동준은 "이제 눈만 안 보이는 거 수술하면 잘 될 거다"라고 말하며 위로했다. 

이날 뉴스1에 따르면 이동준은 방실이의 사망 소식을 접하고 "20분 전에 연락을 받고 깜짝 놀랐다"라며 슬퍼했다. 

방실이의 빈소는 인천 강화군 참사랑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피지컬'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