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도연, 27년만에 연극 무대 선다…6월 개막 '벚꽃동산'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해수와 호흡…세계적 연출가 사이먼 스톤 작품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배우 전도연이 27년 만에 '벚꽃동산'으로 연극 무대에 돌아온다.

제작사 LG아트센터는 6월 4일부터 7월 7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열리는 연극 '벚꽃동산'에 전도연, 박해수 등이 출연한다고 20일 밝혔다.

전도연이 연극에 출연하는 것은 1997년 '리타 길들이기' 이후 처음이다. 전도연은 그간 영화·드라마 무대에서 활동하며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백상예술대상 최우수연기상을 3차례 받았다.

'벚꽃동산'은 러시아 극작가 안톤 체호프의 원작을 세계적 연출가 사이먼 스톤이 재해석한 신작이다. 19세기 몰락한 여성 지주의 이야기를 현대 서울에서 일어나는 일로 제작해 발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사회를 표현한다.

전도연은 여주인공 류바로 출연하며,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박해수는 냉철한 상인 로파힌 역을 맡는다.

연합뉴스 제공

이와 함께 배우 손상규, 최희서, 이지혜, 남윤호, 유병훈, 박유림, 이세준, 이주원 등이 출연진으로 이름을 올렸다.

세계적 극장인 영국 내셔널 시어터, 뉴욕 메트로폴리탄오페라 등과 협업한 사이먼 스톤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고 밝혔다.

스톤은 "한국 배우들과 작업하는 게 오랜 소원이었다"며 "한국 배우들은 희극과 비극을 넘나들며 연기할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졌다. 희극이면서도 비극인 '벚꽃동산'은 한국 배우들의 놀라운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자 항상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한국 사회를 담을 수 있는 작품"이라고 밝혔다.

2021년부터 세계적 연출가와 신작 제작을 논의한 LG아트센터는 '벚꽃동산'을 글로벌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현정 센터장은 "이번 공연은 세계 초연일 뿐, 앞으로 전 세계 공연장을 한국어로 투어하는 글로벌한 작품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