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울시, 78개 러닝크루와 사회적약자 위한 '릴레이 기부 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둘레길 8.4㎞ 코스…완주시 1인당 840원 기부금 적립·LG전자 제공
여의나루역 러닝명소 '러너스테이션' 변신…지하철역사 혁신 첫 프로젝트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오는 4월 서울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일대가 달리기를 테마로 한 '러너스테이션'으로 탈바꿈하는 가운데 여의도 둘레길 8.4㎞를 달리면 사회적 약자를 위한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런'(RUN)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는 13일부터 4월30일까지 전국에서 활동 중인 78개 러닝크루와 함께 '릴레이 기부 챌린지 런'을 한다고 12일 밝혔다.

연합뉴스 제공

이번 챌린지 런에는 와우산30(WAUSAN30)·SRC 러닝크루 등 전국 곳곳에서 활동하는 78개의 러닝크루가 순차적으로 참여한다. 러닝에 참여한 크루가 다음 크루를 지정해 기부런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참여 인원 1명당 840원이 적립되며 참여 인원·누적 거리를 기준으로 1km당 100원씩 LG전자에서 기부금을 제공한다. 기부금은 장애인과 운동 약자 등을 위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코스는 여의나루역 이벤트광장을 출발해 여의롤장∼서울마리나∼샛강생태공원 보행육교∼여의2교∼서울교∼전망마루∼여의도 제5주차장 건너편∼여의상류 IC 교차로∼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여의나루역 이벤트광장으로 돌아오는 8.4km 구간이다.

시는 러너스테이션을 찾은 시민 누구나 기부런에 동참할 수 있도록 5월부터는 여의나루역 이벤트 광장 현장에 QR코드를 마련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제공

지역별·연령별·대상별(대학교·직장 등)로 함께 도심을 달리는 러닝크루 모임은 새로운 생활체육 문화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여의나루역에 생길 러너스테이션은 '지하철 역사 혁신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적용 사례로 한강을 찾은 시민 누구나 러닝을 더욱 쉽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된다.

물품 보관함·탈의실 등 러닝 관련 편의시설과 러닝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코칭 영상을 볼 수 있는 교육 공간 등이다.

시는 지난해 1월 서울 지하철 역사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로 채우겠다는 내용의 '지하철 역사 혁신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여의나루역 러너스테이션을 시작으로 신당역·시청역·문정역 등 4개 지역의 지하공간이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

김영환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한강을 찾는 시민을 위한 새로운 러닝 명소로서 오는 4월 여의나루역 러너스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러너스테이션 개장에 앞서 펼쳐지는 이번 기부 챌린지 런이 시민 모두가 운동 약자와 동행하는 의미 있는 행사인 만큼 많은 시민이 동참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