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수지 "올림픽 출전권에 세계선수권 동메달까지…보상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빙 여자 3m에서 빛나는 동메달…개인 두 번째 세계선수권 메달 획득
한국 다이빙은 개인 종목에서 5명이 파리 올림픽 출전권 확보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김수지(25·울산광역시청)는 왼쪽 무릎에 강하게 테이핑을 하고 스프링보드 위에 섰다.

통증을 꾹 누른 김수지는 화려한 연기로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메달을 목에 걸었다.

연합뉴스 제공

김수지는 부상과 싸우며 기량을 끌어 올렸고, 파리 올림픽 출전권과 세계선수권 동메달이라는 빛나는 성과로 보상받았다.

김수지는 1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선수권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1∼5차 시기 합계 311.25점을 얻어 3위에 올랐다.

2019년 광주에서 한국 다이빙 최초로 세계선수권 메달리스트가 된 김수지는 한국 다이빙 역대 두 번째 메달도 수확했다.

한국 여자 선수 중 유일한 세계수영선수권 메달리스트인 그는 2개 이상의 메달을 딴 첫 한국 다이빙 선수라는 타이틀도 얻었다.

웃으며 시상대에 오른 김수지는 대한수영연맹을 통해 "5년 전 광주에서는 나 스스로 아직 국제적인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고 생각했다. 그저 운이 좋았다는 생각뿐이어서 감흥이 덜했다"며 "지금은 그때보다 성장했다고 느낀다. 열심히 노력한 것에 대한 보상을 받았다는 생각에 더 기쁘고 만족스럽다"라고 말했다.

이날 김수지의 부모는 관중석에서 딸이 화려한 연기를 펼치고, 빛나는 동메달을 목에 거는 모습을 지켜봤다.

김수지는 "도하까지 응원 와주신 부모님 앞에서 이룬 성과라 더 기쁘고 행복하다"라고 웃었다.

연합뉴스 제공

지난 3일 김수지는 여자 1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1∼5차 시기 합계 248.60점으로 8위를 했다.

예선을 2위로 통과한 김수지는 결승 2차 시기에서 실수를 범해 메달권에서 멀어졌다.

김수지는 "메달 획득이 가능했던 1m 스프링보드에서의 아쉬움을 바로 잊고, 3m 스프링보드에 집중했다"고 떠올렸다.

9일 3m 스프링보드 준결승에서 302.10점을 얻어 개인 처음으로 300점을 돌파한 김수지는 공동 3위로 결승에 진출하며, 12명이 얻는 파리 올림픽 진출권을 확보했다.

10일 결승에서는 개인 최고 기록을 또 경신했고, 세계선수권 동메달 획득의 쾌거를 이뤘다.

연합뉴스 제공

김수지는 지난해 12월 '왼쪽 무릎 연골이 찢어졌다'는 진단을 받았다.

당연히 훈련 중 통증을 느꼈고, 심적으로도 괴로웠다.

하지만, 국제대회 출전이 김수지에게 좋은 진통제가 됐다.

도하로 출국하기 전 김수지는 연합뉴스와 만나 "나는 지금도 다이빙 경기를 하는 게 가장 즐겁다. 특히 국제대회 출전은 통증도 잊게 한다"며 "더구나 이번 세계선수권에는 파리 올림픽행 티켓도 걸려 있다. 부상 탓에 훈련량을 조절해야 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기술 훈련을 잘 마치고 도하에 간다"고 밝은 표정으로 말했다.

김수지는 2012년 런던, 2021년 도쿄에 이어 세 번째 올림픽 출전을 확정하고, 개인과 한국 다이빙의 두 번째 세계선수권 메달을 수확하며 더 밝게 웃었다.

아직 김수지의 도하 대회는 끝나지 않았다.

김수지는 10일 오후에 열리는 혼성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 이재경(24·인천광역시청)과 함께 출전한다.

지난해 후쿠오카 대회에서 김수지-이재경은 이 종목 4위를 했다.

김수지는 "도하에서 혼성 싱크로 3m 경기를 실수 없이 마치면, 작년보다 한 계단 더 올라설 수 있지 않을까"라고 기대했다.

이번 대회 혼성 싱크로 3m 스프링보드에서 김수지가 메달을 목에 걸면, 경영 박태환에 이어 세계선수권 메달 3개를 획득하는 두 번째 한국 선수가 된다.

박태환은 2007년 멜버른 대회에서 자유형 400m 1위, 200m 3위에 올랐고, 2011년 상하이에서 자유형 400m 금메달을 차지했다.

연합뉴스 제공

김수지를 포함한 한국 다이빙 선수들은 이번 도하 대회에서 '파리 올림픽 출전권'으로 그동안의 노력을 보상받았다.

남자 3m 스프링보드 우하람(25·국민체육진흥공단)과 이재경, 남자 10m 플랫폼 신정휘(22·국민체육진흥공단)가 이번 대회를 통해 파리 올림픽 개인전 출전권을 획득했다.

지난해 후쿠오카 대회 남자 10m 플랫폼 파리행 티켓을 딴 김영택(22·제주도청)과 여자 3m 스프링보드 김수지까지, 총 5명이 파리 올림픽 출전을 확정했다.

손태랑 다이빙 대표팀 코치는 "역대 한국 다이빙 올림픽 개인 종목 최다 출전권을 획득했다"며 "그동안 묵묵히 버텨주며 고생한 선수들에게 고맙다"라고 말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