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또 새 역사 썼다…김수지, 세계선수권 다이빙 여자 3m 동메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광주에서 한국 다이빙 첫 메달 따낸 김수지, 원정 첫 메달도 수확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김수지(25·울산광역시청)가 세계수영선수권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2019년 광주에서 한국 다이빙 최초로 세계선수권 메달리스트가 된 김수지가 한국 다이빙 역대 두 번째 메달도 수확했다.

연합뉴스 제공

국외에서 열린 세계선수권에서 따낸 한국 다이빙 첫 세계선수권 메달이기도 하다.

김수지는 1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하마드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2024 세계선수권 다이빙 여자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1∼5차 시기 합계 311.25점을 얻어 3위에 올랐다.

1차 시기에서 공동 4위를 한 김수지는 2차 시기에서 '앞으로 뛰어 다리를 편 채 양손으로 감싸는 파이크 동작으로 3바퀴 반을 도는 난도 3.1의 107B 연기'를 멋지게 소화해 3위로 올라섰다.

이후에도 실수 없이 연기를 마친 김수지는 합계 302.95점을 받은 4위 매디슨 키니(27·호주)를 8.3점 차로 제치고 시상대에 올랐다.

연합뉴스 제공

김수지 덕에 한국 수영은 역대 세계선수권 메달을 7개(금 2개, 은 1개, 동 4개)로 늘렸다.

경영 박태환이 2007년 멜버른 대회에서 자유형 400m 1위, 200m 3위에 올랐고, 2011년 상하이에서 자유형 400m 금메달을 차지했다.

2019년 광주에서는 김수지가 다이빙 여자 1m 스프링보드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경영 황선우(강원도청)는 남자 자유형 200m에서 2022년 부다페스트 2위, 2023년 후쿠오카 대회 3위에 올랐다.

김수지가 올해 도하에서 3위를 차지해 한국 수영은 세계선수권 4회 연속 메달 획득에 성공했다.

11일 시작하는 경영 종목에서 한국 수영은 남자 자유형 200m(황선우), 남자 계영 800m 메달 획득을 기대한다.

김수지가 경영 종목을 시작하기 전에 한국 선수단에 메달을 선물하면서, 한국 수영은 '단일 세계선수권 복수의 메달리스트 배출'이라는 최초 기록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

연합뉴스 제공

'올림픽 정식 종목'에서 메달이 나왔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2019년 김수지가 3위를 한 다이빙 여자 1m 스프링보드는 올림픽 정식 종목이 아니다.

도하에서 메달을 따낸 3m 스프링보드는 올림픽 정식 종목이고, 그만큼 주목도가 높다.

김수지는 2022년 부다페스트와 2023년 후쿠오카 3m 스프링보드 개인전에서 연거푸 16위를 해 결승 무대에 서지 못했다.

올해에는 준결승에서 3위를 차지하며 처음 결승 무대에 오르고 파리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더니, 결승에서 3위를 지켜 메달까지 수확했다.

김수지는 지난해 12월 왼쪽 무릎 연골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지만,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건 늘 즐겁다"며 통증을 꾹 눌렀다.

인내는 빛나는 메달로 승화했다.

김수지는 도하로 출국하기에 앞서 연합뉴스와 만나 "3m 스프링보드 결승에 진출해 파리 올림픽 진출권을 획득하는 게 도하 대회 가장 큰 목표"라며 "국제대회 출전을 좋아하는 내게 올림픽은 가장 큰 자극제다. 2012년 런던, 2021년 도쿄에 이어 세 번째 올림픽 출전은 내 선수 경력의 매우 중요한 목표"라고 밝혔다.

김수지는 동메달을 따내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이제 김수지는 '한국 다이빙 사상 첫 올림픽 메달 획득'을 위해 도약한다.

연합뉴스 제공

이날 결승에서는 창야니(22·중국)가 354.75점을 받아 이 종목 3연패를 노리던 천이원(24·중국)을 제치고 우승했다. 천이원의 점수는 336.60점이었다.

그동안 2명이 함께 뛰는 싱크로 경기에서만 세계선수권 금메달 4개를 땄던 창야니는 개인 종목 첫 우승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렸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