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오랜만에 부모님 뵙고 잠도 푹 잘래요"…설레는 귀성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강남고속터미널 오전부터 북적…양손에 선물 한가득
귀성 대신 해외여행도…연휴기간 인천공항 이용객 97만7천명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나흘간의 설 연휴를 앞둔 8일 서울역과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등지는 일찍부터 귀성길에 나선 시민으로 붐볐다.

오전부터 승차권이 대부분 매진된 가운데 고향집을 찾아가는 시민들은 대부분 밝은 표정이었다. 입석표라도 구하려 줄을 선 시민도 보였다.

연합뉴스 제공

서울역에는 이날 이른 아침부터 캐리어 가방과 쇼핑백을 손에 가득 든 귀성객으로 북적였다.

아이들의 손을 잡고 열차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얼굴에는 일찍부터 서두른 탓에 피곤한 기색도 없지 않았지만 성의껏 준비한 선물을 들어 보이며 설레는 표정으로 웃음 짓는 이들이 많았다.

서울역에서 부산행 열차를 기다리는 배훈섭(37)씨는 "아들이 이제 초등학교 4학년이라서 하루가 다르게 성장할 때인데 사실 명절 말고는 내려갈 기회가 많지 않다 보니 부모님께서 평소에 조금 아쉬워하시는 것 같다"며 "부모님께서 '음식도 많이 해놨으니 어서 와서 먹고 가라'고 하시더라"라고 말했다.

부산이 고향인 이동욱(28)씨도 "친구가 겨우 구해준 승차권으로 고향에 내려가서 오랜만에 부모님도 뵙고 잠도 푹 자며 쉴 거 같다"며 "어떤 선물을 드리면 좋아하실까 고민해봤는데 현금만 한 게 없을 거 같더라"고 웃어 보였다.

직장인 강지선(45)씨도 열두 살 딸, 열 살 아들과 함께 고향인 전남 순천행 열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강씨는 "시부모님들께서는 '너무 바쁘면 오지 말라'고 하시던데 '손주들이 보고 싶어 한다'고 말하고 내려간다"면서 "더 좋은 선물을 드리고 싶은 마음이지만 물가도 워낙 오르고 형편도 넉넉지 않아 이렇게밖에 준비할 수 없었다"며 식용유와 햄 등이 든 설 선물 세트를 흔들어 보이기도 했다.

연합뉴스 제공

역 안에 마련된 중소기업 상품 매장에서 가족들에게 줄 선물을 고르는 시민도 있었다. 가족에게 건네거나 성묘할 때 쓰려고 꽃을 고르는 시민도 보였다.

이날 KTX 부산행 하행선은 대부분의 승차권이 매진이었다. 혹시라도 있을 입석 승차권을 사기 위해 창구에서 줄을 서 기다리는 시민도 10여명 있었다.

강남구 서울고속버스터미널 경부선도 대기석에 자리를 잡기 어려울 정도로 붐볐다. 승차홈 앞에 마련된 조그만 의자에도 승객이 빼곡히 앉아 있었고 저마다 과일세트나 홍삼세트처럼 고향에 가져갈 선물을 한 아름 들고 있었다.

편의점 샌드위치를 먹으며 경남 창원으로 가는 버스를 기다리던 대학생 장은혜(24)씨는 "반년 만에 고향에 가는데 제가 해산물을 좋아해서 집에 가면 부모님이 해산물을 사주신다"며 들뜬 표정을 지었다.

이날부터 엿새간 고향집에 머무를 예정이지만 백팩 하나만 단출하게 챙긴 장씨는 "엄마 옷을 입으면 돼서 짐은 최소한으로 챙겼다"며 웃었다.

5박 6일간의 휴가를 얻어 고향인 울산으로 향하던 군인 A(22)씨는 "이제 휴가 시작인 데다가 오랜만에 집밥을 먹을 생각을 하니 설렌다"며 마스크 너머로 환하게 웃어 보였다.

연합뉴스 제공

김포공항 등 주요 국내선 공항에도 귀성객이 몰렸다.

한국공항공사는 이날부터 12일까지 닷새간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 이용객이 117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국내선 90만명, 국제선 27만명 등이다.

이날 하루에만 6만7천284명이 김포공항을 드나들 것으로 예측됐다. 출발 기준 김포공항은 설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금요일인 9일, 김해와 제주공항은 일요일인 11일 가장 붐빌 전망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연휴 동안 임시 항공편을 포함해 총 6천684편의 항공기를 운항하고 전국 각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운항에 차질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연휴에 고향에 가는 대신 해외여행을 가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인천국제공항은 이날부터 12일까지 총 97만6천900여명의 이용객이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일평균 이용객은 19만5천명 수준으로, 출발 승객이 가장 많은 날은 9일, 도착 승객이 가장 많은 날은 12일이다.

연합뉴스 제공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