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조선인 노동자 추도비 철거, 정말 잘 됐다"…日 우익 성향 국회의원, 또 망언 내뱉어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일본의 우익 성향 국회의원인 자민당 소속 스기타 미오 의원이 또 망언을 내뱉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5일 서경덕 교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과거 한복 차림 여성 등을 조롱해 큰 물의를 일으킨 일본의 한 우익 성향 국회의원이 또 망언을 내뱉어 논란이 되고 있다"라고 시작되는 글을 게재했다.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서경덕 교수 인스타그램
서 교수는 "일본 자민당 소속 스기타 미오 의원은 자신의 SNS에 최근 군마현의 조선인 노동자 추도비 철거 기사를 첨부하면서 '정말 잘 됐다'라고 지지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일본 내 다른 조선인 노동자나 위안부를 기리는 기념물도 철거되기를 바란다는 글을 올렸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일본 내에 있는 위안부나 조선반도 출신 노동자의 비 또는 동상도 이 뒤를 따랐으면 좋겠다'라며 '거짓 기념물은 일본에 필요하지 않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일본 교도통신도 스기타 의원의 이번 글에 대해 역사 수정주의와 인종차별을 부추기는 언동이라고 질타했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그야말로 이런 발언은 일제의 강제 동원과 일본군 위안부의 가해 역사 전체를 부정하는 망언이다. 이래서 어렸을 때부터의 역사교육이 정말로 중요하다. 일본의 가해 역사를 제대로 배우지 않고 자랐기에 스기타 의원 같은 사람들이 생겨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모쪼록 스기타 의원은 앞으로 역사 공부나 제대로 하고 통절히 반성한 후 진심 어린 공개 사과를 반드시 해야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