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점프 실수' 피겨 이해인, 4대륙선수권 쇼트 11위…2연패 먹구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채연은 쇼트 2위로 '금빛 도전'…위성미는 6위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한국 피겨 여자 싱글 이해인(18·세화여고)이 2024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점프 실수가 이어지며 중위권으로 밀려 대회 2연패 도전에 먹구름이 꼈다.

'디펜딩 챔피언' 이해인은 1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25.50점에 예술점수(PCS) 31.57점과 감점 1을 합쳐 56.07점을 기록, 26명의 출전 선수 가운데 11위에 올랐다.

연합뉴스 제공

선두에 올라선 치바 모네(일본·71.10점)에게 15.03점이나 뒤진 이해인은 2일 치러지는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통해 쉽지 않은 메달권 진입에 도전하게 됐다. 치바 모네는 지난 대회 동메달리스트다.

이해인은 지난해 대회에서도 쇼트프로그램에서 6위에 머물렀다가 프리스케이팅에서 대역전극을 펼치며 '피겨퀸' 김연아(2009년) 이후 14년 만에 금메달을 따냈던 터라 대반격의 기대감을 남겨놨다.

26명 출전자 가운데 마지막 연기자로 나선 이해인은 첫 점프 과제인 더블 악셀(기본점 3.30점)을 깔끔하게 뛰며 수행점수(GOE) 0.80점을 받고 기분 좋게 출발했다.

하지만 이해인은 두 번째 점프 과제인 트리프 러츠-트리프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트리플 러츠의 착지 불안으로 트리플 토루프 점프를 연결하지 못해 GOE도 2.95점을 깎였다.

플라잉 카멜 스핀을 최고난도인 레벨4로 소화하며 숨을 고른 이해인은 이어진 트리플 플립 점프에서 엉덩방아를 찧고 감점 1과 함께 GOE도 2.12점이나 손해 봤다.

이해인은 싯스핀(레벌3)과 스텝시퀀스(레벨4)에 이어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레벨4)으로 연기를 마무리한 뒤 착잡한 표정으로 은반을 걸어 나왔다.

연합뉴스 제공

함께 출전한 김채연(수리고)은 쇼트프로그램에서 69.77점(TES 37.89점·PCS 31.88점)을 받아 2위에 오르면 '역전 우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선두 치바와 격차는 1.33점이다.

더블 악셀로 연기를 시작한 김채연은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 이어 플라잉 카멜 스핀(레벨4)까지 실수 없이 이어갔다.

마지막 점프 과제인 트리플 플립도 안전하게 착지한 뒤 어텐션(에지 사용 주의) 판정이 나왔지만 GOE는 0.23점을 받았다.

김채연은 나머지 연기 과제인 싯스핀, 스텝시퀀스,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을 모두 레벨4로 마무리하며 기분 좋게 연기를 끝냈다.

또 위서영(수리고)도 쇼트프로그램에서 64.44점(TES 35.79점·PCS 28.65점)으로 6위에 올라 프리스케이팅에서 메달권 진입에 도전하게 됐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