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주간 미국 뉴욕증시] FOMC·고용지표·빅테크 실적 등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준, 31일 올해 첫 FOMC서 금리 동결 전망
31일 ADP고용-2일 비농업 신규일자리 발표
30일 알파벳·MS, 1일 애플·메타·아마존 실적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이번주 뉴욕증시에선 미 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와 고용지표, 빅테크 기업 실적 등이 시장의 이목을 끌 전망이다.

28일(현지시간) 야후파이낸스 등에 따르면 연준은 30~31일 올해 첫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한다.
 
시장은 연준이 올해 첫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이번 회의에서 현재 5.25~5.50%인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31일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의 기자회견에서 금리 인하 시점에 대한 힌트를 찾으려 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파월 의장의 회견 이후 시장 분위기는 크게 바뀌었다. 투자자들은 3월 금리 인하에 공격적으로 베팅했다가 경제성장의 강한 흐름에 베팅 규모를 축소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3년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만큼 시장은 연준이 머지않아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뉴시스
뉴시스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연준이 3월 금리 인하에 나설 가능성을 47%로 보고 있다. 5월 금리 인하 가능성은 88%로 판단하고 있다.

시장은 이번 주 후반 미 노동부가 발표하는 1월 고용보고서도 주시하고 있다 .
 
블룸버그 집계에서 이코노미스트들은 미국 비농업 고용은 17만5000개 늘고, 실업률은 3.8%로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 12월 비농업 일자리는 전월 대비 21만6000개 늘어 11월 17만3000개, 10월 10만5000개보다 증가폭이 컸고 실업률은 3.7%로 전월과 같았다.
 
이와 함께 구글 모기업 알파벳과 마이크로소프트(MS),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 아마존, 애플 등 매그니피센트 7개(M7) 기업 중 5개 기업이 이번주 실적을 발표한다.

팩트셋에 따르면 다우지수 6개 종목을 포함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종목 중 106개가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테슬라를 제외한 M7 기술주들은 S&P 500 상위 6개 기업으로, 전년 대비 53.7%  수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 6개 기업을 뺀 나머지 494개 기업은 10.5% 수익 감소를 보고할 것으로 전망됐다.

대형 기술주 외에 AMD, 스타벅스, 화이자, 엑손모빌, 보잉 등도 실적을 공개한다.

증시는 이달 마지막 주 사상 최고치 부근에서 마감할 것으로 전망된다. 불안하게 출발했던 S&P 500 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는 올해 2% 이상 상승했다.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1%대 상승을 보였다.

▲29일
1월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연은) 제조업지수
클리블랜드 클리프스 필립스, 소파이 테크놀로지스, 월풀 실적

▲30일
FOMC 정례회의 1일차
11월 연방주택금융청(FHFA) 주택가격지수
11월 S&P/케이스실러(CS) 주택가격지수
미 노동부 12월 구인·이직 보고서(JOLTS)
1월 콘퍼런스보드(CB) 소비자신뢰지수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AMD, 제너럴모터스, 화이자, 스타벅스, UPS, 마라톤 페트롤리엄 실적

▲31일
FOMC 정례회의 2일차(연준 기준금리 결정)
1월 ADP 고용보고서
Q4 고용비용지수
1월 시카고 연은 구매관리자지수(PMI)
보잉, 마스터카드, 노보노디스크, 퀄컴 실적

▲2월1일
1월 챌린저 감원보고서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자 수
Q4 생산성·단위노동비용(예비치)
1월 S&P 글로벌 제조업 PMI
1월 공급관리협회(ISM) 제조업 PMI
12월 건설지출
애플, 아마존, 메타, 머스크, 로열 캐러비언 실적

▲2월2일
1월 비농업 부문 신규고용·실업률
1월 미시간대 소비자태도지수(확정치)
12월 공장재수주
셰브론, 엑손모빌 실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