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하성·류현진 공갈 혐의' 임혜동, 구속심사 30분 만 종료…인스타→고향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술자리 폭행' 사건으로 메이저리거 김하성(29·샌디에이고 파드리스)과 류현진(37)에게 거액을 뜯어낸 혐의를 받는 전 야구선수 임혜동(28)의 구속 여부가 오늘(25일) 결정된다.

2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폭력행위처벌법상 공동공갈 혐의를 받는 임혜동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영장심사는 30여분 만에 끝났다. 임씨의 구속여부는 이르면 이날 오후 결정될 전망이다.

구속 심사를 받기 위해 법원에 출석한 임씨는 "김하성 선수를 협박해 4억원을 받은 게 맞느냐", "류현진 협박 혐의 인정하느냐", "에이전시 팀장과 공모했느냐" 등 취재진 질문에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았다.
임혜동 / 연합뉴스
임혜동 / 연합뉴스
임씨는 2021년 2월 서울 강남의 한 술집에서 김씨와 술을 마시다 몸싸움을 벌인 뒤 이를 빌미로 김씨를 협박해 합의금 명목으로 두 차례에 걸쳐 4억원을 받아낸 혐의를 받는다.

지난해 말 김씨 측 고소장을 접수한 경찰은 수사 과정에서 임씨가 류씨로부터도 비슷한 수법으로 수억원을 뜯어낸 정황을 포착했다.

류씨는 2022년 1월 임씨와 가진 술자리에서 임씨의 엉덩이를 때리는 듯한 영상으로 협박받아 임씨에게 3억 8000여만원을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각각의 술자리 사건 당시 임씨는 두 선수가 소속된 에이전시에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애초 임씨만 공갈 혐의로 수사해왔으나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에이전시 팀장 박모씨가 임씨와 공모한 정황을 발견하고 임씨에게 공동공갈 혐의를 적용해 지난 18일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박씨는 당초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아오다 최근 피의자로 입건된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고소 이후 임씨는 언론 인터뷰 및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등에 출연해 김씨로부터 상습적으로 폭행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씨 측은 일방적·상습적 폭행을 부인하며 임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추가 고소했다.

임혜동은 2015년 넥센(현 키움) 히어로즈에 투수로 입단했던 전 프로야구 선수로, 1군에 데뷔하지 못한 채 이듬해 팀을 떠났다. 방출된 뒤 사회복무요원으로 병역(군대)을 해결했다. 

1996년 생인 그는 만 나이 27세며, 고향 경기도 의정부시 출신이다. 

임혜동은 류현진과 김하성을 협박해 받은 돈으로 과거 인스타그램에 명품, 차 등 돈 자랑을 한 게시물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는 인스타그램을 운영하지 않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