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토, 우크라이나에 포탄 지원위한 12억 달러(1조 6,044억원) 규모 계약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여름 러, 매일 2만발 이상 포탄 발사 대비 우크라, 매일 4000~7000발 발사
우크라이나에 100만발 이상 포탄 지원 EU 계획, 당초 목표의 3분의 1 달성 그쳐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는 23일 러시아의 침략을 물리치기 위해 우크라이나에 탄약을 공급하면서 회원국들의 재고 감소를 보충하기 위해 포탄 수만발 생산을 위한 12억 달러(1조 6,044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나토 지원 및 조달 기관에 따르면 나토는 이 계약을 통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155㎜ 포탄 약 22만발을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동맹국들은 또 이를 통해 자신들의 무기고를 다시 채우고, 우크라이나에 더 많은 탄약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옌스 스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장은 "이는 우리 영토를 방어하고, 비축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우크라이나 지원을 계속하는 데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가 승리하게 할 수 없다. 이는 우크라이나인들에게는 비극이고 우리 모두에게도 위험하다"고 덧붙였다.
뉴시스
뉴시스
유럽연합(EU)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여름 매일 4000~7000여 발의 포탄을 러시아를 향해 발사한 반면, 러시아는 매일 2만발이 넘는 포탄을 우크라이나에 발사했다.

러시아의 무기 산업은 우크라이나를 훨씬 능가하고 있어,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화력에 맞서기 위해 도움이 절실하다.

나토는 그러나 포탄이 도착하기까지 24∼36개월이 걸릴 것이라며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를 위해 포탄 100만발을 생산하겠다는 EU의 목표는 3분의 1 정도밖에 충족되지 않아 부족했다. EU 고위 관리들은 유럽 방위산업이 올해 말까지 매년 약 100만발의 포탄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