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투어스 신유 "세븐틴·샤이니 무대 보며 연구…표정 연습·에너지 배워"[현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투어스(TWS) 신유가 자신들만의 청량 콘셉트를 설명했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투어스(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 미니 1집 '스파클링 블루(Sparkling Blue)'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투어스는 플레디스에서 세븐틴 이후 9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 보이그룹이다. 

미니 1집 'Sparkling Blue'는 보이후드 팝의 감성을 따라 반짝이고 청량한 음률로 가득 채워졌다. 첫 만남의 설레는 마음,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나누는 대화처럼 억지로 꾸미지 않은 자연스럽고 솔직한 투어스만의 친근한 음악적 화법이 인상적이다.
투어스(TWS) 신유 / 서울, 최규석 기자
투어스(TWS) 신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신유는 투어스만의 청량 콘셉트에 대해 "여섯 멤버의 시너지로 표현된 입체적인 청량함과 풋풋함이다. 우리도 선배님들의 무대를 보면서 표정 연습과 에너지를 많이 따라 배웠다"라고 밝혔다.

이어 "세븐틴 선배님들의 '아낀다'와 샤이니 선배님들의 '뷰(View)' 무대를 반복해서 보면서 우리만의 강점을 어떻게 살릴지 고민하고 또 연구했다. 투어스의 청량함은 짜릿함과 무해함이 공존하는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신유는 '세븐틴 동생'이라는 수식어에 대해 "그런 만큼 더욱 잘 보여드리고 싶은 욕심이 있다. 욕심이 있어서 기분좋은 부담감으로 느끼게 됐다"라며 "성장 동력이 된 부담감인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그룹이 되겠다"라고 포부를 다졌다.

타이틀곡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는 첫 만남의 설렘 속에서 마주한 막연함을, 앞으로 함께할 빛나는 나날들에 대한 기대로 극복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년들의 풋풋한 첫 만남을 톡 쏘는 스파클링으로 표현한 것이 이채롭다. 이 곡은 강렬한 드럼과 함께 짜릿한 기타, 신스 사운드가 가미된 하이브리드 팝(Hybrid pop) 장르로, 가사와 사운드 소스의 대비가 곡의 메시지를 더욱 강렬하게 전달한다.

수록곡으로는 '언플러그드 보이(unplugged boy)', '퍼스트 후키(first hooky)', 'BFF', '오마마 : 7s(Oh Mymy : 7s)'까지 5곡이 담겼다.

투어스의 미니 1집 'Sparkling Blue'는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